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 긴급 복구 유틸 - Hiren's bootcd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3. 1. 22. 00:40

    바이러스나 시스템파일이 깨지는등 윈도우로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드에 중요한 파일이 있는 경우 정말 난감하죠. 당장 포맷을 할 수 없는데 급하게 컴퓨터를 써야될 때가 있기도하구요. 그럴 때 쓸 수 있는 복구유틸이 있습니다. CD나 USB로 부팅해서 miniXP (XP의 포터블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로 부팅이 가능하고 파티션 도구나 NTLDR is Missing 같은 대표적인 에러도 해결 가능하고 메모리 테스트, 하드디스크 테스트, 고스트를 이용한 백업과 복원 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이를 USB로 부팅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CD로 부팅은 간단하게 ISO파일을 시디로 구워주시면 되요!)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hirensbootcd.org/download/

    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리시면 Hiren BootCD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가 되요.



    Grub4Dos.zip


    HPUSBFW.EXE


    위 두 파일도 받아주세요. (저는 바이러스심는 더러운 짖은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USB도 준비해주시구요! USB는 포맷을 해야하니 미리 백업해두시길 바랍니다. 



    HPUSBFW를 실행시켜서 Device에 만들 USB를 선택해주시고 파일시스템은 FAT32로, Quick format에 체크하신 후에 Start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작업은 USB를 포맷하는 작업이니 백업을 반드시 하시구요. (윈도우 기본 툴로 해도 됩니다만 아아아아주가끔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걸로 설명드렸어요,. 윈도우 기본 툴로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usb가 grub로 부팅이 가능하도록 만들겠습니다. 아까 받은 Grub4Dos 압축을 해제하시고 grubinst_gui.exe 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위 사진처럼 Disk에 체크후, 해당 USB를 선택해주세요. USB 이름이 나오는게 아니고 용량만 표시되니 실수 안하도록 주의하세요! 그리고 꼽은 usb가 안보인다면 오른쪽 Refresh를 클릭해주시면 보입니다. 


    그리고 Part List는 Whole disk [MBR]에 체크해주세요. 이것 역시 안보인다면 오른쪽에 Refresh 버튼을 눌러주시면 나옵니다. 

    다른건 건들지 마시고 아래에 Inst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뜨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겁니다. 엔터를 눌러주시면 되요!


    이번엔 아까 받은 Hiren's bootcd 를 압축해제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파일이 보일껀데 다른건 필요 없고, iso파일을 압축해제 해주세요. 알집이나 반디집 등의 압축프로그램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압축을 푸셨으면 'HBCD'라는 폴더가 있을거에요. 거기에 있는 grldr파일과 menu.lst 파일을 usb에 복사해주세요. grub4dos 에 대해서 공부를 하신분은 menu.lst를 변경해서 OS설치가 가능하도록 만들거나 다른 작업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이번엔 HBCD 이 폴더 자체를 USB에 통채로 옮겨주시면 완성입니다. 



    바이오스에서 USB 부팅이 가능하도록 설정 후 USB로 부팅해주시면 됩니다. 위 리스트는 Hiren's bootcd만 가지고 작업 했을 때 리스트입니다. MiniXP로도 부팅이 되고 도스부팅이나 메모리 테스트등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하죠. 여러모로 정말 쓸모가 많습니다. 두고두고 사용하시면 될꺼에요 .. ^^


    p.s. 고스트가 실행이 안되네요. 확인해보니 파일이 없.................킁;; 


    ghost32.exe


    Ghostexp.exe


    이 둘을 받아서 usb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되요..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