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복된 사진 찾는 프로그램 - Visipics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2. 2. 22. 20:56

    최근에 사진을 백업하려고 보니 제가 평소에 관리를 잘 못한탓에 이곳저곳 같은 사진이 퍼져있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중복된 사진을 찾아서 이동/삭제/이름바꾸기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설치해 두시면 아마 정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실 꺼에요.


    주소 : http://www.visipics.info/

    한글이 아니라 다운로드가 조금 힘드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올려뒀으니 클릭해보세요 ~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아마 다들 감이오실 것같습니다.


    숫자 순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폴더 리스트에서 검색을 하려고 하는 폴더를 찾으신 뒤에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해서 검색 리스트에 추가해주세요. 여러개 추가해서 검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3번에서 중복 사진 검사 레벨을 설정해주세요. 스크롤을 위로 올리면 올릴 수록 검사 기준이 깐깐해 집니다. 물론 그만큼 시간은 조금 더 걸리겠지만 크게 느리지는 않아요 ~ 그리고 재생 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그러면 왼쪽에 중복된 사진이 뜰껀데요. 중복 된 사진 중 삭제를 원하는 사진을 클릭 하시면 MARKED 가 표시되고 프로그램 오른쪽에 Actions 에서 Delete 버튼을 눌러 주시면 마크가 표시된 사진들은 삭제가 됩니다.

    물론 삭제뿐만 아니라 이동(Move)도 가능하고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이름바꾸기(Rename) 도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같네요.

    Tools 에 있는 버튼들은 검사 폴더 제외, 사진 제외를 설정하는 부분인데 크게 신경안써도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Visipics 홈페이지에 보면 language 게시판에 한국어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정된 태그가 있는데요. 원래는 그 태그들을 복사해서 visipics 프로그램 폴더에 가셔서 커스텀 언어 파일에 붙여넣기하고 저장하는건데.. 그냥 제가 그 파일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Lang-CUS.ini

    위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visipics 프로그램 폴더를 찾아 가셔서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아래에 자세하게 한글화 방법을 가르쳐 드릴테니 필요한 분들은 클릭하셔서 보시면 되요 ~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