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 원격조종/원격제어하기 - Teamviewer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3. 1. 15. 00:29

    컴퓨터간의 원격제어를 해야할 일이 가끔 있을 때가 있습니다. 상대방 컴퓨터가 고장이나서 고쳐주는 경우나 회사에서 집컴퓨터를 사용해야할 때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운영체제에는 기본적으로 원격제어를 위한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으나 다른 버전의 윈도우와는 호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인 Teamviewer은 어떤 경우에도 - 리눅스 맥 윈도우 아이폰 등 여러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 상대방과의 연결이 가능하고 파일전송이라던지 회의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정말 편리하죠. 이 포스트에선 원격제어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주소 : www.teamviewer.com/ko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설치할 때 선택의 기로에 놓이는 경우가 있어서 설명을 드립니다. 설치는 말안해도 아실꺼고, 실행에 대해서만 간단히 설명드리면 앞으로 꾸준히 쓸 경우가 아니라면 실행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따로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1회용이 되겠네요!



    아니오에 체크를 하는 경우가 우리가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원격제어 방식입니다. 상대방으로 부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전달받아 입력해서 원격을 하는 경우구요. 


    예에 체크를 하는 경우는 보통 집 밖이나 집에서 회사 컴퓨터를 원격으로 이용해야할 때 언제나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경우입니다. 이 설정은 나중에 프로그램 설치 후 변경이 가능하니 크게 고민은 하지 않으셔두 되요! (원격 제어를 받는 컴퓨터와 하는 컴퓨터 둘 다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의 메인화면입니다. 1번과 2번이 보이시나요? 


    1번은 해당 컴퓨터에 임시로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입니다. 이 번호를 통해서 상대방이 자신의 컴퓨터에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2번은 원격조종을 '할' 사람이 원격조종을 '받을' 사람의 ID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원격조종을 받을 사람은 자신의 프로그램에 있는 ID와 패스워드를 원격조종을 할사람에게 알려줘야합니다.



    원격조종을 할 사람이 받을사람의 ID를 입력한 다음 파트너 연결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는데 이 때 위에서 상대방에게 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원격제어가 실행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윈도우창이 새로 뜨면서 상대방의 컴퓨터화면이 뜹니다. 저 상태에서 바로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윈도우창 상단에 각종 기능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동작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설명하면


    동작 - 파트너와 방향 전환 : 원격제어를 받는사람과 하는사람을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Ctrl+Alt+Delete : 이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에서 Ctrl+Alt+Delete버튼을 누른 것과 같은 동작을 시행합니다. 하지만 '키조합 보내기' 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그냥 원격제어중에 자신의 키보드로 입력하면 동작을 하니깐 이게 안될 경우에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잠금 : 원격제어를 받는사람이 컴퓨터 조작을 못하도록 잠궈버리는 기능입니다. 

             키조합보내기 : 체크가 되어있으면 자신의 키보드로 입력하는 키조합(Ctrl+Alt+Delete나 Alt+F4 등등)이 가능해집니다.


    원격제어뿐만 아니라 컴퓨터 화면을 가지고 화상회의도 가능하고 파일전송 및 채팅, 전화기능까지 있어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원격제어시 키보드 및 마우스 동작속도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화질이 약간 떨어지지만 크게 단점이 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다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운영체제에서도 작동하고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 PC원격제어도 가능합니다. 제가 그동안 사용했던 원격 프로그램들 중에서 제일 괜찮았다고 생각되는 놈이네요 ! ㅎㅎ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