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7 즐겨찾기 확장이 안될때[아이콘 화살표없애기]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3. 1. 16. 23:14

    제목이 두개입니다! 하나는 윈도우7에서 즐겨찾기폴더가 확장이 되지 않을때 해결방법과 아이콘에 화살표를 없애는 방법 두가지인데요, 이렇게 한 포스트에 두가지 주제로 쓰는 이유는 두개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원인과 결과' 사이정도로 말할 수 있겠네요. 아이콘에 있는 화살표를 없애면 (XP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윈도우7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윈도우7에서 즐겨찾기가 확장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전체적인 글은 즐겨찾기 확장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쪽으로 글을 쓸 것이고 아이콘 화살표 없애는건 중간중간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즐겨찾기에 확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죠? 처음 보면 정말 난감합니다. 확장이 되면 정말 편하거든요 ㅎㅎ 



    윈도우7에서는 실행 버튼이 없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시고 아래에 '프로그래 및 파일 검색' regedit 를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해주세요.(혹은 윈도우키 + R 을 하시면 실행창이 뜨는데 거기에 regedit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셔도 됩니다.)



    그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뜨는데 여기서 HKEY_CLASSES_ROOT\lnkfile 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즐겨찾기가 확장이 되지 않는 문제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정상적이라면 IsShortcut 이라는 이름을 가진 값이 있어야 하는데 이게 없어져서 생긴 문제입니다. 


    - 아이콘에 화살표를 없애고 싶으시다면 위 경로로 이동해서 IsShortcut 값을 삭제해주시면 화살표가 사라집니다!! (삭제하기가 무섭다면 이름을 변경하셔도 됩니다. IsShortcut_! 이런식으루요..!!)  이는 윈도우7과 xp에서 방법이 동일합니다.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고 새로만들기 -> 문자열 값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이름을 IsShortcut 이라고 입력해주시고 엔터를 쳐주세요. 



    그러면 저렇게 값이 생기겠죠? 이제 재부팅을 해주시면 문제는 해결되어있습니다!!


    - 아이콘 화살표를 없애고 싶다면 저 값을 삭제하거나 이름을 바꿔주시면 되요!!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