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 disk read error occurred error 해결법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2. 4. 2. 23:39

    증상 : 부팅시 A disk read error occurred 라는 에러가 표시된다. 

    해결 )


    우선 영어를 살짝 해석을 해보면 디스크 읽기 에러입니다. 쉽게 말해서 하드디스크를 읽을 수 없는 상태라는 말이죠. 그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컴퓨터 본체를 열어서 하드디스크에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잘 꼽혀 있더라도 한번 뺏다가 다시 꼽아주시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물론 하드디스크와 함께 메인보드에 연결되어 있는 선들도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간혹 케이블 자체에 문제가 생겨 그런 경우도 있으니 한번 여유가 되시면 바꿔끼워 보시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면 방법이겠네요 ^^.. 아마 사타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조금 자주 이런일이 생기는 것같더라구요. 케이블 자체가 쉽게 빠져서 말입니다. ㅎㅎ.. 

    2. 케이블을 뺏다가 꼽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에러가 뜬다면 하드디스크에 베드섹터가 생겼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약 재부팅후 운좋게 컴퓨터가 켜지시면 내 컴퓨터에 로컬디스크 속성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도구 탭을 클릭해주세요.


    오류 검사란에서 지금 검사 버튼을 클릭하시고 모든 체크리스트에 체크를 해주신 뒤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마 재부팅이 필요하다는 말을 할껀데요.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검사하는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니 검사 해두시고 다른일 보세요 ~ (좀 심하게 오래 걸립니다 ) 검사중 강제로 종료하시면 하드디스크가 많이 아야합니다 ~ 


    만약 부팅이 되지 않으신다면 포맷을 해야하는데요. 고스트같은 복구프로그램이 아닌 윈도우 CD를 이용해서 포맷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XP 이용자 분들은 포맷 할 때 빠른포맷, 포맷 중 고르는 부분이 나올껀데요. 일반 포맷을 선택해주셔야 베드섹터 문제를 해결해준답니다. 윈도우7 이용자 분들께서는 일단 포맷 하시고 설치 하신 후에 

    시작 > 실행 > cmd > chkdsk /r 명령어를 사용해서 한번 검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어쩔수 없이 a/s 센터에 들고가서 테스트를 해 보아야합니다. 하드디스크 자체에 물리적인 베드섹터가 생겼을 경우에는 교체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