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왕초보]안전모드 부팅방법
    미사용/##컴퓨터 기본 2011. 3. 6. 16:46


    이번에 DDOS로 인해서 안전모드 부팅방법이 실시간검색어순위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솔직히 조금 놀랐습니다. 컴퓨터를 거의 끼고사는 요즘에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도 모른다는게 조금 신기하더라구요 +_+.... 그래서 오늘은 안전모두 부팅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별거없습니다. 원래 타이밍이 있지만 그런게 힘드신분들도 계시고하니 그냥 컴퓨터를 켜고 막 글자 나올때부터 키보드의 'F8'버튼을 계속 눌러주세요. 그러면 알아서 안전모드 선택메뉴가 뜹니다.


    위 처럼 안전모드 선택 메뉴가 뜬다면 제일위에 안전모드 를 선택해서 엔터쳐주시면 안전모드로 부팅이됩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있는거 그대로 엔터쳐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안전모드 부팅준비가 되고, 위 화면이 조금 오래지속될 수 있으니 잠시 기다리시면 부팅 됩니다.


    그러면 위 메세지가 뜨는데요. 안전모드상에서 작업을 할것이라면 예를 누르시고 만약 컴퓨터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서 시스템 복원을 해야할 경우에는 아니오를 클릭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 복원이 아니라면 다 예를 누르시면 되요. 안전모드상태에서는 최소한의 프로세스만 실행이 되기때문에 기본 부팅했을 때와 많이 다를 수 있으니 놀라지 마세요 ~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정도는 알아야 원활한 컴퓨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이유는 드라이버문제가 생겨 부팅이 안될 때 안전모드로 부팅하면 되는 경우가 있구요. 삭제가 안되는 파일 삭제할 때도 되고,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할 때도 안전모드 상태에서 하는게 깔끔하게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악성코드가 프로세스에 상주해 있는 경우에는 삭제가 안되거나 치료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안전모드상태에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