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B는 작고 휴대가 편해서 많은 분들이 usb에 여러 자료들을 넣어서 들고 다닙니다. 백업용으로도 간단히 쓰여서 정말 편한 친구지요. 하지만 usb를 잃어버린다면 그동안 usb에 자료를 모아 두셧던 분은 .... 그냥 빠이빠이 하는거지요.. ㅠㅠ 그리고 usb역시 고장이 날 때가 있으므로 usb도 백업을 해 두는게 좋습니다. 백업을 컨트롤 + C (복사) 하고 컨트롤 + V (붙여넣기)를 해서 백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만.. 그게 작업이 어지간히 좀 귀찮기도 하구 말이지요.. 그게뭐 귀찮냐 ! 라고 말씀하실 수 도 있겠는데요.. 가끔가다가 복사중에 이상하게 오류가 잘뜨더군요 ㅠㅠ.. 그래서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SyncToy 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 & 설치
http://www.microsoft.com/prophoto/downloads/default.aspx  <- 에 접속합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SyncToy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클릭클릭 ~


네모 박스 친 곳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SyncToySetupPackage.exe 가 둘 보이는데요. 위에것은 32비트용 아래것은 64비트 용입니다. 각자 컴퓨터에 맞게 설치 하시면 됩니다. 내컴퓨터 -> 속성에 가시면 자신의 os에 대해 알 수 있으니 참조 해주세요 ^_^ 대부분은 32비트라고 보시면 되요! 자신의 os가 뭔지 잘 모르실 때는그냥 위에꺼 받으시면 될껍니다. 대부분!

설치파일을 받으신 후에 실행하셔서 이제 설치를 합니다. Accept 버튼 클릭해주세요.]

잠시 기다려 주시구용 !

I Agree 에 체크 하신 후 Next 버튼을 클릭

설치 경로를 설정 한 뒤 Next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사용방법

설치가 끝난 뒤, 시작 > 프로그램에 보시면 SyncToy가 설치가 되어 있을 것 입니다. 실행 해 주세요.

메인화면에서 create New Folder Pair 을 클릭합니다.

왼쪽엔 하드디스크 오른쪽엔 USB를 Browse 버튼을 클릭해 선택합니다.

Synchronize : 양쪽 모두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
Echo : 왼쪽 (하드디스크)에 변경이 있을 때 오른쪽(usb)에 변경 사항을 적용
Contribute : 왼쪽 (하드디스크)에 변경이 있을 때 오른쪽(usb)에 변경 사항을 적용한다. 단, 삭제 할 때에는 적용 되지 않는다.

위 설명을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냥 제일 위엣것이 제일 쉽네요 ㅎㅎ.. 간단하게 가자구요 !

프로젝트 이름을 짓습니다. 그냥 후에 알아 보기 쉽게 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되셧으면 아래에 Run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이렇게 백업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이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 하면서 이래저래 여러모로 편리하게 쓰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지 usb가 아닌 파티션 끼리도 가능 할 꺼고, 매번 하드디스크와 usb에 둘다 넣어야 하는 상황이 귀찮았는데 SyncToy를 쓰니 정말 편리하네요 ㅎㅎ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꾸벅 _)_



  <- ^_^ 해당 포스트가 도움이 되셧다면 제 블로그를 구독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