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라이버를 백업/복원 하자 - Double Driver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09. 11. 3. 02:03


    포맷을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던지 포맷 후 설치할 드라이버 시디가 없으신 분들은 포맷하기를 두려워 하십니다. 과연 포맷후에도 인터넷이 될까..?, 드라이버 설치를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갈등을 겪습니다. 결국엔 a/s 점에 맡기는 경우도 있구요.. 오늘은 이제 그런 걱정 없이 컴퓨터 포맷 전에 드라이버를 '백업' 하는 방법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http://boozet.com/download.htm <-에 접속합니다.

    Double Driver 란에서 셋중 아무거나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뜨고 조금 있으면 다운로드가 되거나 익스플로러 이용자는 파일다운로드 어쩌구하는 띠가 위에서 내려올 수 있습니다. 고놈 클릭해서 파일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끝낸 뒤, 압축을 풀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dd.exe'입니다.

    DoubleDriver로 드라이버 백업/복원하기



    Scan 버튼을 눌러 드라이버를 검색합니다.

    여기서 이제 자신에게 필요한 드라이버들만 체크를 한 후 BackUp 버튼을 눌러 백업합니다.

    Browse 버튼을 눌러 백업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합니다. Drivers란 에서 all drivers 에 체크하면 전부 백업이 되고, selected drivers에 체크하면 방금 체크한 것 만 백업이 됩니다. Output 에서 백업을 폴더형식, 압축파일형식, exe형식으로 할 수 있는데 강좌의 편의와 이해를 돕고자 그냥 기본설정으로 설명 합니다. 이제 OK 버튼을 눌러 주세요.

    백업중...................................

    백업이 끝나고, 아까 지정했던 백업 경로로 가봅니다. 잘있습니다. 친절하게 백업폴더에 doubledriver 프로그램이 있어서 이 프로그램도 따로 준비를 할 필요가 없이 포맷 후 바로 실행이 가능 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저것들을 usb나 시디 등에 백업 시켜 두고, 포맷을 하면 됩니다.

    doubledriver를 실행 후 Restore 버튼을 누르면 복원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포맷이 끝나고,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부분입니다.

    스샷을 하나 빼먹었네요. 뜨는 창에서 Locate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위에서 백업한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렇게 하나하나 선택해도 되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어차피 전부 다 설치 할꺼라면 저 폴더의 하위메뉴있죠..스크린샷 상에서는 I945어쩌구.. 저걸 선택하고 확인하면 드라이버가 모두 선택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선택이 다 되었다면 이제 Restore 버튼을 눌러 복원 하시면 됩니다.

      <- ^_^ 해당 포스트가 도움이 되셧다면 제 블로그를 구독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