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스크조각모음을 빠르고, 안전하게!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09. 11. 13. 21:09

    디스크조각모음은 컴퓨터 관리에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조각모음을 자주하면 하드디스크 수명이 줄어든다 안줄어든다 논란이 있는데요..
    일단 제 생각은 줄어든다 입니다. 아무래도 하드디스크를 조각모음하는거니깐요.. 그래도 ! 일단 하드디스크의 수명은 30년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거기서 뭐 디스크조각모음을 많이해서 수명이 줄어들었다고해도 25년? 한 하드디스크를 25년동안 사용할 꺼라면 .. 모르겠지만 안그러신분들은.... ㅎㅎ..그런데 디스크조각모음프로그램이 원래 윈도우에 내장이 되어있다고는 하지만 상당히 느립니다.. ㅠㅠ; 그렇기에!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한거죠.. ㅎ 저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조각모음프로그램에 대해 다뤄볼 생각입니다.

    Smart Defrag

    Smart Defrag는 이전 포스트에서도 한번 언급이 된 프로그램입니다. IOBIT 사의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IOBIT 여기 정말 마음에 드는 회사입니다. ㅎㅎ) 설치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뭐 다 아시는분이 대다수 이실꺼니.. 중요한 부분만 설명하고 나머지는 사진만 넣겠습니다.
    http://www.iobit.com/iobitsmartdefrag.html?Str=download <-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체크는 해제해주세요 ! 안그러면 야후툴바 설치됩니닷.....

    ㅎㅎ.. 설치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_+ 이제는 사용방법과 기능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입니다. 일단 한국어 지원하구요.^_^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우선 디스크조각모음을 할 드라이브를 위에서 체크를 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파란색으로 블록이 잡혀있는 '조각모음'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보시면, '조각모음&빠른최적화', '조각모음&심층최적화' 가 있는데요.. 여기서 최적화라는 말은 드라이브데이터가 빨라지도록 정리 하는 거지요.. 빠른최적화는 그야말로 '빠르'고 '간단'하게 하는 최적화구요. 심층최적화는 그야말로 심층적으로.. 최상의 프로그램성능과 장기간의데이터 접근을 위해 '스마트(Smart)'하게 디스크조각모음과 데이터를 정리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조각모음시간은 느려집니다. 체크를 한 것들은 동시에 조각모음이 됩니다.

    SmartDefrag의 기능중 하나입니다. 아래 설정란에서 자동 조각모음 활성화에 체크하시면 자동으로 조각모음이 됩니다. 자동 조각모음을 활성화 하셧을 경우 아래에 두 체크박스는 꼭 체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컴퓨터 못써용.. 아참 그리고 설정란에서 오른쪽 리스트박스있죠..'Auto defrag system volume' <-이거요.. 이건 시스템볼륨만 정리를 하는것이구요. 'Auto defrag all volume'은 전체불륨을 정리하는 기능입니다. 참조하세요.

    사용자가 원하는 주마다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란에서 일정활성화에 체크하시면 일정 등록이 가능합니다. 조각모음 방법도 설정해두시면 자동으로 설정한 것으로 조각모음이 됩니다. 참조하세요.

    SmartDefrag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각자 보시고 원하는 기능에 체크 하시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일밑에 '일정 크기 이상 조각모음 건너뜀' 기능이 맘에 들더군요. 오른쪽 스크롤바를 움직이시면 용량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Care 버튼을 누르시면 AdvancedSystemCare 을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참조하세요.

    Auslogics Disk Defrag

    제가 XP시절부터(?) 알고 애용해온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디스크조각모음이 가능하고, 속도도 빠르고.. 좋습니다. ㅎㅎ 예전과는 달리 점점 버전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능들이 생기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auslogics.com/en/software/disk-defrag/download <-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저기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포터블 버전도 있으니 참조하셔서 다운받으세요.
    설치는 위에 SmartDefrag와 비슷하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구조가 SmartDefrag 와 비슷합니다. 역시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조각모음을 하면 동시에 조각모음이 됩니다.
    역시 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조각모음버튼 옆에 화살표를 누르면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smartdefrag와는 달리 남은 시간이 나오지 않고, 진행시간만 나옵니다.
    그리고 위 메뉴 표시줄에서 동작버튼을 누르면 어떤 특정 파일 혹은 폴더를 따로 조각모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백신처럼 말이지요.

    프로그램 메인화면 위 메뉴표시줄에 설정 -> 설정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설정 창이 뜹니다. 언어 설정이 가능하구요.

    기본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조각모음전에 임시파일 제거에 체크를 하면 조각모음전에 프로그램에서 임시파일을 제거합니다.
    그러면 조각모음속도가 올라가니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 역시 용량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그 외 설명을 읽어 보시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역시 일정관리가 가능합니다.

    한가지 SmartDefrag와 다른점이 있다면 원하는 파일을 조각모음에서 제외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너무 파일이 크거나 제외했으면 하는 폴더 및 파일을 추가하여 조각모음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메인에서 보기 -> 자동조각모음 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SmartDefrag와 마찬가지로 자동디스크조각모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후우..이번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좀 힘든 포스팅이었습니다. ㅠ.ㅠ 꼭 해야지 하면서도 막상 하려하면 귀찮아서 하지 못했던 디스크 조각모음을 위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해보세요! 디스크 조각모음은 한달에 한번이나 두번정도 해주는 것을 저는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두 프로그램의 디스크조각모음 속도는 둘다 빠르다고 들었습니다만..........저는 이상하게 Auslogics 쪽프로그램이 더 빠르게 느껴지는군요... 하하하;; 그냥 여러분이 보시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_^ 해당 포스트가 도움이 되셧다면 제 블로그를 구독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