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골드웨이브 + WSD 로 벨소리 만들기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09. 7. 19. 17:20
    골드웨이브와 WSD로 자기만의 벨소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따로 녹음을 하시던지.. 원하는 음악 파일을 구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골드웨이브와 WSD 첨부파일을 받으셔서 압축을 푸신 후에 설치를 모두 끝내 주세요. (WSD 는 설치후 또 설치하는 창 같은거 떠도 놀래지마셔요.. 좀있다가 OK 눌려주면 됩니다. 단 압축을 푼 WSD 폴더는 그냥 그대로 놔두셔요.)

    우선 골드웨이르를 실행 시키고 원하는 음악파일을 Open 시켜주세요.


    저렇게 Open 시켜주시구요.. 이제 벨소리를 만들 부분을 지정 하는거에요. 
     

    골드웨이브를 실행시키면 자동적으로 하나가 더 뜨죠? 거기에 있는 오른쪽 그림과 같은 부분에서 재생과 일시정지 버튼을 번갈아 가면서 눌리면서 마우스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해서 블록을 잡아 주세요.



    위와 같이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저렇게 드래그 한 부분만 저렇게 강조가 됩니다. 이제 저 부분만 따로 자를 건데요.
    GoldWave 프로그램 위 메뉴 표시줄에 Edit 버튼을 클릭
    하시구요, Trim 버튼을 눌려주세요.


























    그러면 자기가 지정한 부분만 잘려서 크게 확대가 되어 나옵니다. 저 상태로 벨소리를 만들어 버리면 나중에 소리가 '안습' 이에요. 소리 크기를 조절해서 음질을 높여 봅시다.


    골드웨이브 도구모음 아이콘이 있는 부분에 보시면 저런 모양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ChangeVolume 이라고 뜰꺼에요. 저걸 클릭합니다.

    이렇게 뜨는데요. 저기 볼륨 사이드바 부분이나 오른쪽 콤보박스에서 숫자를 입력해서 볼륨을 조절 합니다. 아래에 재생버튼과 정지 버튼을 눌리면서 소리를 조절 해보세요.



    조절이 끝나면 저렇게 꽉 차있던게 줄어들어 있습니다. 이로써 볼륨 크기 조절은 끝낫구요. 이번엔 페이드 인/아웃 을 조절 해볼 시간입니다.


    시작 부분을 조금 한 1~2초정도를 블록으로 잡아 주세요.

    그리고 저기에 아까 ChangeVolume 이 있던곳 바로 오른쪽에 저렇게 생긴 아이콘(Fade in)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바로 OK 버튼을 눌려주세요. 그러면 아까 지정 햇던 부분이 가면갈수록 커지는 형식으로 바꼇을 꺼에요.


    이번엔 끝나는 부분 1~2초 정도를 마우스로 지정을 한 후에


    아까 Fadein 버튼 바로 옆에 저렇게 생긴 아이콘(Fade out)을 클릭 해 주신후, 또 바로 OK 버튼을 눌려 주시면 끝나갈 수록 작아지는 형태로 바뀔 꺼에요.


    이제 메뉴 표시줄에 File 버튼을 클릭하시고 Save As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뜨면 파일 형식을 Wave 로 바꿔 주신 후에 원하는 장소에 저장을 해 줍니다.

    그리고 이번엔 WSD 를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방금 저장한 웨이브 파일을 Open 시켜 주세요.

    아까 골드웨이브에서 봣던거랑 거의 똑같죠 ? ㅎ 프로그램 왼쪽 상단부분에 MA-2 라고 되어잇는 부분을 수정 해 주어야 합니다.
    MA-2 : 16화음 (모노: 4kHz~8kHz)
    MA-3 : 40화음 (모노: 4kHz~16kHz)
    MA-5 : 64화음 (모노: 4kHz~24kHz / 스테레오: 4kHz~12kHz)
    MA-7 : 128화음 (모노: 4kHz~48kHz / 스테레오: 4kHz~24kHz)

    위 표를 참조 해서 수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메뉴 표시줄에서 Edit 버튼을 클릭 해 주시구요.
    Sample Type 버튼을 눌려 줍니다.
    그리고  Resample to  부분을
    MA-2 면 8000hz 로, MA-3 면 12000Hz 로, MA-5면 24000Hz로, MA-7면 32000Hz 로 바꿔 주신 후, OK 버튼을 눌려 주세요.
     





    이제 모든 작업이 다 끝낫고, 메뉴 표시줄에서 File -> Save As 를 클릭 하신 후에 파일 형식을 mmf 로 바꿔 주신 후 저장을 하시면 벨소리 파일이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 그놈을 핸드폰으로 넣어서 벨소리를 즐기기만 하면 되지용..

    모두 수고 하셧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