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작프로그램정리 및 바탕화면정리 tip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09. 7. 12. 18:12

    컴퓨터 부팅 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Tip 입니다.

    시작프로그램 이란?


    윈도우가 시작할 때 자동적으로 실행 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켜면 바로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편리한 기능이지만 자기가 켜기 싫은 프로그램까지 마구마구 켜지고 그 수가 많아지면 윈도우가 켜진 후에도 상당한 시간이 흘러야 컴퓨터가 제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정리하는 방법

    시작메뉴를 클릭한 후에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니면 키보드 왼쪽 Crlt 키 오른쪽 윈도우키 + R 을 눌리시도 됩니다.


    자 이제 여기서 열기란에 msconfig 라고 친 후에 엔터 또는 마우스로 확인 버튼을 클릭 해 줍니다.


    여기서 위에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 해 줍니다.


    정리를 한번도 안하신 분들이라면 저 화면처럼 모두 체크가 되어 있을꺼에요.. 이제 저기서 필요한 것만 놔두고 전부 체크 해제를 해버립니다.!

    필요한 것 리스트
    IMJPMIG
    TINTSETP
    ctfmon
    백신
    그래픽드라이버 & 메인보드 드라이버 관련 파일
    그 외 사용자지정
    이정도만 체크해두시고 나머지는 모두 체크 해제 해 주세요.


    저는 이렇게 체크를 해 둿습니다. 이제 적용버튼과 확인 버튼을 차례로 눌리신 후에 다시시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구성유틸리티 메세지가 뜨면 아래에 'Windows시작시 이 메세지를 다시 표시하지 않으며.. '라고 하는 부분에 체크하고 확인 하시면 다음부턴 메세지가 뜨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은 왜 정리를 해야하나요?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은 개당 약 2kb 씩 용량을 먹습니다. 윈도우가 켜지고 아이콘을 표시하는대에도 딜레이가 생길 수 있으니 아이콘수가 작을수록 원활하게 윈도우가 켜집니다.
    또한 용량역시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구요..

    바탕화면 정리 Tip

    저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1줄~2줄 정도로 잡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저는 바로가기 아이콘은 삭제를 하는 편이구요. 하지만 그래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바로가기 아이콘이 필요 할 때가 있는데 그 때를 대비하여 바로가기 아이콘을 놔두는 폴더를 따로 놔두고 거기다가 바로가기 아이콘을 놔두고 사용하면 깔금하게 정리도 되고 좋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다운 받는 파일을 아무대나 두지않고 저렇게 따로 다운로드 폴더를 하나 마련하여 거기에 두고 사용하는게 나중에 다운로드를 받고 햇갈라지 않고 깔끔히 정리가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내문서 폴더에 다운로드, 블로그, 공부 폴더를 놔두고 각각 정리를 하며 사용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폴더를 만들어 정리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컴퓨터는 훨씬 깔끔해 질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