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 헤움
    미사용/##웹서비스 소개-리뷰 2011. 9. 3. 00:21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 해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글 폰트구요, 한글과 함께 영어에서 역시 적용이 됩니다. 사이트가 깔끔하고, 폰트도 이쁘고 개성있는 것들이 많아서 정말 좋네요.



    메인화면이 깔끔해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러 가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해야겠죠?


    아웃라인폰트와 비트맵 폰트로 나뉘어 있는데요. 아웃라인폰트는 위 이미지에 보이는 폰트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직선과 곡선의 윤곽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해상도나 크기에 상관없이 폰트의 품질이 유지가 된다고 하네요. 비트맵 폰트는 비트, 즉 점으로 이루어진 폰트를 두고 비트맵 폰트라고 하는데요. 헤움에 설명에 따르면 특정한 디자인이나 웹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폰트별 테마가 또 나뉘어있습니다.

    아웃라인폰트같은 경우는 명조/고딕, 붓터치/손멋, 그래픽 으로 나뉘어 있구요, 비트맵 같은 경우는 심플/모던, 질감/손멋, 독특함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


    위 이미지에 보여지는 폰트들이 바로 비트맵 폰트들입니다. 전체적으로 귀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폰트 제목 왼쪽에 있는 폰트 미리보기 이미지 있죠? 저녀석을 클릭하면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 제목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폰트의 기본 정보가 나와있고, 다운로드 버튼과 폰트 미리보기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500MB이상이라고 하는데 폰트의 용량이 저렇다는게 아닙니다. 다운로드 버튼은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해주시면 되구요. 라이센스는 한번 읽어봐주세요. 무료이긴 하지만 폰트역시 엄연히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이기 때문에 아무대서나 쓰시면 안됩니다. 개인적인 용도(인쇄할 때 혹은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때 등)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범위를 넘은 동영상제작, 영화자막, 방송자막 등으로 사용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뭐 영화자막은 자기 혼자만 보면 별 무리 없겠지만 만약 그 폰트를 이용해서 자막을 제작해 공유한다면 문제가 되겠죠?

    폰트를 다운로드 했는데 다운로드 한 뒤에 어떻게 해야할지 폰트 사용방법 및 적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폰트 사용방법 . 적용법 : http://malatto.com/142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