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만의 포털사이트를 만들어보자 - iGoogle
    미사용/##웹서비스 소개-리뷰 2011. 8. 23. 00:27

    이번 포스트에서는 나만의 포털사이트를 꾸며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서비스중 하나인 iGoogle을 이용할껀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하고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가젯들과 테마로 자신만의 포털을 꾸밀수 있는게 정말 매력적인 것 같네요.

    우선 Google에 가입을 해주셔야합니다. 가입은 간단하니깐 쉽게 하실 수 있을꺼에요.


    Google 에 가셔서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아래에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정말 간단하니깐요.. ^^ 무리없이 하실 수 있을꺼에요.

    가입이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iGoogle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 www.google.co.kr/ig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위와 비슷한 화면이 뜰겁니다. 기본화면인데요. 이제 이곳을 자신에 맞게 꾸며주시면 된답니다 ^_^ 저는 이미 몇가지 추가가 되어있네요.. ㅎㅎ


    각 가젯들은 마우스로 클릭해서 옮기면 모두 옮겨집니다. 잠시 가젯을 조금 확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젯 타이틀에서 화살표 모양의 버튼은 가젯의 설정을 변경하거나 삭제, 최소화, 공유, 정보, 가젯추천등을 할 수 있는 메뉴를 열어주구요, 오른쪽 네모 버튼은 최대화 버튼입니다. 저 버튼을 누르면 가젯이 커지는데 다시 최소화 버튼을 누르면 원래 크기대로 돌아옵니다.


    테마변경 버튼이 보이시나요? 테마변경 버튼을 누르면 iGoogle의 테마를 변경할 수 있는 여러 소스가 있습니다.


    정말 소스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분명 원하시는 테마가 있을꺼에요. 클릭하시면 바로 적용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분위기가 확 달라졌죠 ? ㅎㅎ


    이번에는 가젯을 추가해보도록 하죠. 테마변경 버튼 옆의 콘텐츠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적으로 가젯이 마음에 드는게 정말 많더라구요 +_+ 평소에 많이 쓰는 것들을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젯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RSS를 등록할 수도있구요, 다음/네이버검색 가젯도 있고, 한겨레나 지다넷, 코메디닷컴 등등 여러 언론사의 뉴스가젯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학생이라 버스시간에 맞춰서 나가는게 중요한데요. 버스도착시간 알림 가젯도 있더라구요 ㅎ_ㅎ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임도 있어요~_~ ) 제목을 클릭하지 않고, 바로 추가 버튼을 누르면 바로바로 추가 되기때문에 편리하더라구요.

    ※ 가끔가다 뉴스가젯 같은 경우는 해당 사이트 링크 변경 등으로 인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해당 뉴스 RSS를 추가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_^ 한RSS를 이용해서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정말 괜찮지않나요 ? 자신의 원하는 신문사의 뉴스만, 자신의 필요로 하는 기능만있는 자신만의 포털! 마음껏 꾸며서 사용해보세요 ㅎㅎ 정말 쉽기 때문에 누구나 다 만들 수 있다는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즐거운 컴퓨터 생활 하세요 ~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