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용도별 프로그램 유틸리티 추천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1. 5. 13. 02:28

     

    이번 포스팅은 사용하는 용도별 프로그램 추천 글입니다. 주로 제가 사용중인 프로그램들인데요, 개인적으로 포맷한 뒤에 항상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모두 무료프로그램들이구요, 다운로드 링크도 걸어두겠습니다. 잘사용하세요 !!

    1. 파일정리 프로그램/ 최적화프로그램 

    CCleaner


    제작사 : Piriform
    다운로드 : http://www.piriform.com/ccleaner/download 
    Download from FileHippo.com
    Download from Piriform.com
    이 둘중 하나 선택해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 파일정리 프로그램으로는 가장 애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깔끔하고, 간단한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이런 프로그램들 중에서 안정적이기로도 유명한 녀석입니다.

    Advacned SystemCare


    제작사 : IOBIT
    다운로드 : http://www.iobit.com/download.html

    예전부터 정말 좋아했던 프로그램입니다. Advanced WinCare 때부터 사용했는데 정말 그동안 많은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Advanced SystemCare4 가 새로 나왔더군요. 위 사진입니다. 이전 버전보다 훨씬 세련되졌습니다. 그런데 아직 한글이 지원이 안되더라구요. SystemCare3는 지원하는데 말이죠. 빠른 시일내에 한글도 지원을 해 줬으면 하네요 ㅎㅎ.. 
    SystemCare는 왕초보를 위한 기능부터 시작해서, 컴퓨터를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순 최적화부터 시작해서 깊은 최적화뿐만 아니라 컴퓨터 오류, IE 오류 등을 해결 해 주는 다양한 도구들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잘못됫을 경우를 대비해서 최적화하기 전으로 돌리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제작사 :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 http://www.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 포토샵같은 프로그램은 초보분들이 사용하시기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뿐더러 유료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사진 편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같은 프로그램처럼 세세한 작업까지는 물론 힘들지만 개인이 쓰기에는 충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그림소스들과 액자들도 있구요. 화면캡처 기능까지 있어서 컴퓨터 화면을 스크린샷 찍어서 바로 편집하고, 저장역시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에 올리는 거의 모든 사진들은 이 포토스케이프로 찍고, 편집하고 있습니다.

    3.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제작자 : 키플러님
    다운로드 : http://apps.bandisoft.com/bandizip/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키플러님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써왔던 압축시대가 마음에 들었었는데 이번에 반디집이라는 이름으로 승계했더라구요. 이스트소프트의 알x 에서 만든 Egg 압축해제 프로그램도 만드시고, 참 좋은 프로그램 많이 만드셨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믿음이 가는 프로그램이에요.

    프로그램의 특징을 대강 보면 일단 기본적으로 ALZ와 EGG를 포함한 압축포맷은 모두 압축해제가 가능하구요.
    (제가 그동안 써왔왔는데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제가 ALZ와 EGG를 많이 안써서 그런 이유도 있겠지만요 ㅎㅎ 그래도 한번씩 압축 풀어야할 일이 있을때마다 아무 문제없이 잘 풀렸답니다!) 

    각 프로그램별 분할압축된 파일들을 해제가 가능합니다. (WinRAR, 알집 7zip, 등등...) 그리고 특이했던건 표준 분할을 지원한다는 것이죠. 다른 프로그램들 같은 경우.. 예를 들어서 WinRAR같은 경우는 자체 RAR포맷으로 분할을 하고 알집은 ALZ나 EGG포맷 분할 압축이 가능한데, 반디집같은경우는 어떤 프로그램으로도 압축해제가 가능한 표준 포맷인 Zip 분할을 지원 하는거에요. 홈페이지 글을 잠시 가져오겠습니다.

    특징

    반디집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분할 압축 기능이 뛰어납니다.
    • MFC와 같은 무거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작고 빠르고 가볍습니다.
    • 64bit OS를 네이티브로 지원합니다.
    • 유니코드를 정말 '잘' 지원 합니다.
    • 반디집은 무료(無料)입니다.
    • ALZ, EGG 포맷도 지원합니다.
    • 쓰기 편합니다.
    기타 프로그램 추천 : WinRAR(이 프로그램은 상용프로그램이라..ㅠㅠ) 7zip(뛰어난 압축률을 자랑하는 프로그램이죠!)

    4. 프로그램제거 프로그램

    RevoUninstaller



    제작사 : revouninstaller
    다운로드 : http://www.revouninstaller.com/start_freeware_download.html

    -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긴 하지만 기본 언인스톨 프로그램으로 삭제를 하는거라서 잔여 레지스트리나 남아있는 찌꺼기 파일들은 삭제가 안되고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런 파일들이 남아있으면 하드 용량도 잡아먹고, 지저분해집니다. 그러면서 악성코드가 활개치는데 도움을 주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램 삭제할때마다 그런 파일들을 삭제 시켜주고 해야하지만 그게 쉽지가 않죠. 그래서 이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입니다. revouninstaller는 삭제할 때 우선 복원지점부터 만들어서 만일을 대비하고, 기본 언인스톨러로 삭제를 한 뒤에 남아있는 찌꺼기 레지스트리나 파일들을 검색한 뒤 삭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5. 문서 편집 프로그램

    openoffice


    제작사 : OpenOffice <- 한국어 커뮤니티 링크입니다.
    다운로드 : http://openoffice.or.kr/main/page.php?id=download

    -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소프트웨어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만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의 파일들과 호환도 어느정도 되구요. 마소오피스와 대응되는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PDF 저장기능도 있구요.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 파일을 불러오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더욱이 무료라는점이 너무 매력적인 것 같네요.

    6. 백신 프로그램

    Avast!


    제작사 : SoftMail
    다운로드 : http://www.avast.co.kr/1

    - 일단 본론을 쓰기전에 참고사항으로 한가지 말씀좀 드릴게요. 네이버 지식인에 있는 글들은 어지간하면 믿지마세요.. 지식인에 모든분이 다 그렇다는 얘기는 아니구요.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이 다른사람 글 보고 대충 아는척하면서 올리는 글들이 좀 많은곳이 네이버 지식인인데요. 거기있는 글들 너무 믿지 마셔요. (모든글을 믿지 말라는건 절때 아니구요 ㅎㅎ;; ) 그렇다고 제가 많이 아는건 또 아니에요. 그래도 저는 어느정도 객관적인 정보만 올리려고 노력할테니깐요!

    이제 본론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백신프로그램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어베스트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느 정도 신뢰가 가는 국제적 백신 테스트 업체인 바이러스 블러틴이란 곳에서 정기적으로 테스트해서 VB100이라는 인증을 해줍니다. 어베스트는 그래도 꾸준히 통과하고있는 백신입니다. 이 테스트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세계적인 악성코드 리스트인 와일드리스트의 악성코드를 모두, 그리고 오진없이 완벽하게 잡는 백신만 인증을 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 인증으로 백신을 평가하기에는 부족합니다만 어느정도 참고사항으로는 활용할만합니다.)

    어베스트가 예전에는 오진이 많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꺼려 하셨는데 어베스트 5버전과 현재 6버전까지 오면서 많은 부분이 개선 되었고, 사용하기도 더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실시간 감시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용중이기도 하구요 ^^..

    ※백신은 하나만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실시간 감시를 두개이상 켜놓는다면 (두개 역시 포함입니다.) 메모리끼리 충돌을 해서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컴퓨터가 상당히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감시를 하나켜두고, 다른 백신은 실시간검사를 꺼 둔다고 해도 겉으로는 아무이상 없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충돌이 생긴다고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공부가 부족해서 설명하기가 힘듭니다.) 정 걱정되신다면 온라인스캐너도 있으니깐요!

    7. 브라우저 프로그램

    Mozila FireFox


    제작사 : Mozila
    다운로드 : http://www.mozilla.or.kr/ko/

    - 예전부터 써오던 브라우저기도 하고, 무엇보다 부가기능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말이죠 ㅎㅎ.. 파이어폭스에는 많은 부가기능이 존재하는데요, 웹개발자분들이나 그냥 일반 사용자분들 모두가 사용하기 좋은 부가기능이 정말 많습니다. 원하는것만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되구요 ㅎㅎ.. 그런데........초기 로딩이 가면갈수록 조금씩 느려지는것 같다는 기분이 들긴하는데요 ㅎㅎ 그래도 좋은 브라우저임에는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_~

    Google 크롬


    제작사 : Google
    다운로드 : http://www.google.com/chrome/intl/ko/more/index.html

    - 구글 사이트 메인 처럼 심플한 브라우저입니다. 그만큼 로딩속도나 반응속도등이 타 브라우저에 비해서 체감속도가 빠른 브라우저입니다. 단순한 디자인과 빠른속도를 자랑하는 브라우저입니다. 다양한 테마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질리지가 않더라구요. 그리고 자체 번역 기능도 같이 있어서 한번씩(?) 영어가 막힐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8. 이미지뷰어

    FastStone ImageViewer


    제작사 : FastStone
    다운로드 : http://www.faststone.org/FSViewerDownload.htm

    -위 사진은 FastStone으로 사진을 보고있는 상태입니다. 전체화면이구요 ㅎㅎ.. 저렇게 화면에 다른 잡다한건 안보이고 오직! 사진만 보인다는게 정말정말정말 좋습니다. 사진이 해상도에 맞다면 검정색은 없고 전체화면으로 나오겠죠? 사진뷰어로써 정말 매력있는 프로그램입니다.

    9. 동영상 플레이어

    다음팟 플레이어


    제작사 : Daum
    다운로드 : http://tvpot.daum.net/video/live/PotplayerSpec.do

    - 위 영상은 제가 좋아하는 SG워너비가 스케치북에서 살다가를 열창하고있는 모습인데요.. ^^ ㅎㅎ 고화질 영상도 끊김없이 부드럽게 잘 돌아가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영상 말구요) 인터페이스도 간단하고, 내장 DIVX 코덱역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끌리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기타 다른 프로그램 추천

    인코더 - 다음팟 인코더 or FormatFactory
    -> 다음팟플레이어를 쓰면서 같이 설치했는데요. 역시 무난하게 잘 쓸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혹은 기기에 맞게 확장자 변환이 쉽게 가능해서 편하더라구요.. ㅎㅎ
    -> FormatFactory는 어떤 파일을 자신이 원하는 다른 여러 확장자로 변환이 쉽습니다. 모든 확장자로의 변환이 가능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이렇게 나름대로 프로그램을 추천해 보았는데요. 만약 다른 좋은 프로그램을 알고계시다면 소개해주세요. 제가 리뷰게시판에 사용법과 함께 같이 올릴테니깐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