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 속도를 향상.. 그러니깐 단축시키는 방법에는 시스템도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방법은 윈도우에 부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조각모음하는 방법인데요. 프리패치란건 프로그램의 실행에 대한 기록을 남긴건데요. 물론 윈도우 부팅커널까지 포함해서요. 여기엔 기계어와 필요한 부수 파일들의 주소들이 있는 파일들을 두어서 다음에 실행할 때 써먹게 하는 건데요..
이걸 끌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끈다면 부팅속도가 빨라지는것 처럼 느껴질 수는 있지만 윈도우 진입 후, 하드디스크가 동작을 많이 하게되고, 프로그램실행 역시 느려질 수 있기때문에 끄는건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부팅속도 하나 빨라지자고, 다른 프로그램들 실행하는 속도 느려지면 이건 뭐 하나마나니깐요..
그래서 제가 여기서 적을 글은 프리패치 파일들을 조각모음하는 것 입니다. 조각모음을 하면서 부팅에 필요한 파일들이 조각조각 나있던 것 들을 모아서 부팅속도를 조금 더 향상시켜주는 것 이지요!
서론이 좀 길었나요? 본론은 짧으니(이거 원래 이래도 되나..?) 천천히 봐주세요 ~
[시작 -> 실행] 혹은 [윈도우키 + R] 을 하셔서 실행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cmd를 입력 후 엔터를 해주셔서 명령프롬프트를 열어주세요. (아니면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로 하셔도 됩니다.) <- 비스타 이상의 운영체제는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defrag c:\ -b 를 입력 하고 엔터를 해 주시면 부트영역 조각모음을 시작합니다. c:\는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드라이브로 해주시면 됩니다.
흠흠.. 작을 것 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건 너무 작나요......ㅠㅠ 그..그래도 조..좋은 정보..죠?! ㅎㅎ
※ 조금 느릴 수 있으니 조각모음 실행중에는 아무것도 하지 마시구요. 아무것도 안하는것처럼 보여도 다 하고있는거거든요? 저도 저상태로 한.. 20~30분 있으니깐 다 됐어요! ㅎㅎ 잠시 TV나 졸으셔도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