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블모니터 보다 편하고, 다양한 기능! - Dexpot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1. 3. 9. 23:52

    맥이나 리눅스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맥이나 리눅스에는 가상데스크톱이라고 해서 가상으로 바탕화면을 생성시키는 기능인데요. 윈도우에서도 그런 기능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름은 'Dexpot'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이고 최대20개 까지 바탕화면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공식 사이트 : http://dexpot.de/ 
    다운로드 : http://dexpot.de/index.php?id=download 

    위 링크로 가셔서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위 처럼 띠가 뜰겁니다. 클릭해주시고 파일 다운로드 클릭 해 주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가 된 뒤 설치해주세요.


    실행 하자마자 바로 바탕화면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기본값인 4개의 바타화면만 만들어 져 있는 상태입니다. 지금부터 이제 본격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레이 아이콘이 하나 생성 되어있는데,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해 보시면 위처럼 메뉴가 펼쳐집니다. 현재는 바탕화면1이고, 클릭하면, 그 외 바탕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축키로 이동할 수도있고, 여러가기 방법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봐주세요.


    윈도우 카탈로그를 선택했을 시 화면입니다. 화면 제일 위에 화살표로 바탕화면간에 이동이 가능하고, 해당 바탕화면에 열려있는 창들을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화면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되니 편리합니다.


    전체 미리보기를 클릭했을 시 화면입니다. 전체 바탕화면이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역시 클릭하면 이동이 됩니다.

    바탕화면 구성을 클릭했을 시 화면입니다. 이곳에선 각 바탕화면마다 이름을 짓거나, 해상도, 비밀번호 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한 곳입니다.


    바탕화면4에 비밀번호를 걸어 보았더니 바탕화면4와 관련된 작업들은 대부분 이렇게 비밀번호를 묻더군요. 보안상 좋다고 생각됩니다.



    벽지 탭을 클릭하면 바탕화면마다 배경화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참 좋은 기능들이 많네요 ~_~


    도구 탭을 클릭하면 각 바탕화면마다 아이콘 표시여부, 태스크바(작업표시줄)표시여부 등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관리자버튼을 클릭했을 시 왼쪽아래에 위와같이 작은 아이콘들이 표시가 됩니다. 바탕화면간의 좀더 편리한 이동과 관리가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서 지금 바탕화면3에 있다고하고, 빨리 바탕화면1에서 실행중인 포토스케이프를 열고싶다! 그렇다면 바탕화면3에 있는 상태에서 바탕화면 관리자 창에있는 바탕화면1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주시구요. 그러면 위와같은 메뉴가 뜰껀데 거기서 열기를 원하는 것을 클릭해 주시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관리자창의 빈공간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바탕화면 관리자 설정 및 바탕화면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펼져집니다. 여기서 원하는 작업을 선택해서 해 주시면 됩니다.


    위 스샷은 바탕화면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했을 시 화면입니다. 각 바탕화면을 간략하게 미리보기 해주는 기능입니다.


    바탕화면 윈도우버튼을 클릭했을 시 화면입니다. 각 바탕화면마다 열려있는 것들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위 스샷은 설정버튼을 클릭했을 시 화면입니다. 바탕화면수, 언어, 초기바탕화면, 프로세스 우선순위 설정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컨트롤탭에선 바탕화면간 이동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외 동작 역시 키보드나 마우스 단축키로 동작이 됩니다.



    컴포넌트탭에선 여러 시각적인 다자인을 주로 설정하는 곳입니다.


    종료할 때 뜨는 창입니다. Dexpot을 종료하고, 현재 여러 바탕화면으로 분산되 실행되던것을 한 곳으로 옮길 수 있고, 혹은 다른 바탕화면에 있는 모든 윈도우를 닫을 수 있기도 합니다.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일 프로그램입니다. 학교에서는 선생님께서 노트북으로 작업하고 계실때 학생들에게 영화를 틀어줄 수도있고, 좁은 바탕화면을 여러 가상 데스크톱을 생서이켜 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훨씬더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더블모니터와 비슷한 기능이지만 훨씬 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놓친 좋은 기능들도 많을 것 이니, 사용해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