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7 서비스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고?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1. 2. 1. 14:55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뭐..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법이라던지 최적화 하는 방법이라던지 이러한 내용을 많이 접하신 분들은 아마 서비스 최적화에 대해서 조금 아실 것 입니다. 불필요한 서비스를 끔으로써 좀더 쾌적한 컴퓨터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게 일일이 찾아서 중지시키고 끄고 해야하기때문에 여간 귀찮은게 아니지요. 그리고 무슨 서비스를 꺼야되고 말아야 되는지 그것도 참 햇갈리구요. 그래서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이런 불편한 사항들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정말 쉽기 때문에 금방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

    위 압축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SMARTv1.2a를 더블클릭해 실행 해 주시면 됩니다.


    (1) Create a RestorePoint : 대충봐도 뭔지 딱 알 수 있습니다. 복원지점을 만들어서 만약 나중에 잘못되더라도 복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불안하다면 해 보시는게 좋겠죠?
    (2) Default Setting : 윈도우 기본값으로 돌리는 버튼입니다. 설정을 한 뒤 조금 문제가 생겼다면 윈도우 기본값으로 돌리면 됩니다. 
        Safe Settings : 안전한 서비스 최적화입니다. 19개의 서비스를 건드리고, 95%의 이용자가 별 탈 없이 최적화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어지간하면 Safe Settings로 최적화 하세요. 충분합니다!
       Tweaked Settings : 이건 57개의 서비스를 건드립니다. 쉽게 말해서 보통수준의 최적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안이나 네트워크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는 설정을 합니다.
       Advanced Settings : 윈도우업데이트, 윈도우디펜더, 방화벽, 네트워크 공유기능을 비활성화하는 최적화입니다. 이건 85개의 서비스를 건드립니다.

    선택은 자유지만 Safe Settings 와 Tweaked Settings 둘중 하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Advanced는 보안상의 문제까지 생길 수 있기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괜히 많이 건드린다고 좋은것도 아니구요.
    Tweaked Settings나 Advanced Settings 할 때에는 (1) 버튼을 클릭해 복원지점을 생성해 두시기 바랍니다. Safe Settings는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위 네모상자에
    'Successfully applied Default Settings'라고 표시가 될겁니다. 그러면 완료 된 것이니 Exit버튼을 눌러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는 초보분들이나 햇갈리시는 분들께는 좋은기능인 것 같습니다. 즐거운 컴퓨터 생활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