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모니터에 나타나는 '불량 화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컴퓨터 팁 게시판에 올려도 되지만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성향도 있어서 프로그램 소개/리뷰 게시판에 글을 올리네요.  불량화소는 흔히 모니터에 나타나는 일종의 '점'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자기 역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점을 말하는 것이죠.

모니터의 각 화소들은 켜졋다 꺼졋다를 반복하며 동작하는데요. 불량 화소는 계속 켜져있는 '핫 픽셀(hot)' 과 무조건 꺼져있는 '데드 픽셀(Dead)' 그리고 언제나 켜지기도 하고 언제나 꺼지기도 하는, 하나 이상의 하위 화소'스턱 픽셀(Stuck)' 로 나뉠 수 있는데요. 이걸 체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모니터에서 결점.. 불량화소가 발견 되었다면 자신의 모니터 제조 업체에 가서 모니터 무결점 보상 기간을 한번 확인 해 보시고, 만약 무결점 보상 기간이라면 무상으로 A/S가 가능합니다.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실행 시켜 주세요!
위 사진처럼 프로그램이 실행 될 거에요. 자동으로 색 변화는 아래 지정한 '초' 마다 색이 변경 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자동으로 색 변화를 하던 수동으로 색 변화를 하던 일단 저 초는 조금 늘려주세요. 단색으로 화면이 표시가 되면 그 때 불량 화소가 있나 없나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저는 수동으로 색 변화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Start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픽셀 체크 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면 화면이 단색으로 나오면서 화소 체크가 가능하게 됩니다.


많이 민감 하신 분들이나, 모니터 볼 때 조금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은 꼭 불량 화소를 확인 하셔서 좀더 건강한 컴퓨터 생활을 하자구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bathroom curtains for small windows 나는 또한 우리들은 실제로 웹사이트에 훌륭한 생각을 따랐을 그래서 갑자기 내가 그 전략에 대해 고맙단 못했다 끔찍한 느낌. 이 젊은이들은 그들을 볼 이미 절대적으로 즐거운 있으며 이런 것들에 도청되어 이미 현실에있다.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짜로 인식되고 싶었다는 아르 우수한 아이디어가 이런 종류의 것 또한 정말 친절하고 주셔서 감사합니다. 빨리에게 감사의 뜻을 표현하지에 대한 내 개인적인 성실 사과드립니다. 2011.08.01 04:0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