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evouninstaller - 프로그램을 찌꺼기없이 제거하자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0. 1. 21. 05:34

    우리가 흔히 프로그램을 삭제 할 때에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추가/제거 를 이용을 해서 삭제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삭제를 하게 되면 아직 삭제가 되지 않은 레지스트리나 파일들로 컴퓨터가 상당히 지저분해지지요. 그래서 오늘 소개 할 프로그램은 그런 찌꺼기들을 모조리 삭제하므로써 컴퓨터를 깔금하게 이용하실 수 가 있습니다.

    Revouninstaller 다운로드


    http://www.revouninstaller.com/revo_uninstaller_free_download.html <- 에 접속합니다.


    Free 버전과 Pro 버전이 있습니다. 64비트는 Free 버전이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안타까울 따름입니다ㅠㅠ 그래도 32비트에 프로그램 삭제 만을 원하신다면 Free 버전도 충분히 좋습니다. 아래에 Download Revun Uninstaller Free 버튼을 눌러 다운 받고 설치 해 주시면 됩니다.

    Revouninstaller 사용방법


    메인화면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단점이 설치된 프로그램 로딩시간이 좀 길더라구요...ㅎ;; 프로그램 로딩이 모두 끝난 다음에 프로그램 삭제가 가능하니 프로그램 이용시 참고하세요.

    삭제할 프로그램을 더블클릭 하거나, 프로그램 선택 후, 위 도구버튼들 중에서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제거여부를 확인하는 메세지가 뜹니다. 제거를 하실꺼면 '예'를 아니면 '아니요' 를 클릭해주세요.

    제거 방식을 선택하는 곳 입니다. 포함관계는 간편방식 -> 안전방식 -> 일반 방식 -> 고급방식 이런식으로 뒤에껀 앞에껄 포함하는 형태입니다. 간편방식은 우리가 평소에 프로그램추가/제거 로 할 때, 혹은 프로그램 자체 Uninstaller 로 삭제 하는 것과 같은 거구요, 안전방식은 간단하게 찌꺼기를 찾고, 일반 방식은 안전방식보다 좀 더 넓게 확장 검사를 하고, 고급방식은 하드디스크를 정밀 검사하여 찌꺼기를 찾는 방식입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은 모르겠으나 일반적인 프로그램은 일반 방식으로 해도 무난하리라 생각됩니다.

    우선 시스템 복원지점부터 생성을 합니다. 시스템 복원 기능을 끄셧다면 수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조금 있으면 우선 간편방식 제거부터 시작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우리가 흔히 보는 uninstaller 가 뜹니다. 여기서 우선 제거 과정을 모두 거쳐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간편방식 제거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다음 버튼을 눌러 남은 찌꺼기를 제거 해 보도록 하죠!

    이제 찌꺼기 파일 및 레지스트리를 검색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찌꺼기 레지파일입니다. 모두 선택 -> 삭제 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레지삭제라 걱정을 하실 수 도 있는데 레지정보를 보면

    모두 제거 프로그램 관련 레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두 됩니다 ^_^ 계속해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찌꺼기 파일들을 제거 하는 곳 입니다. 역시 모두선택 -> 삭제 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가 일반적인 언인스톨러로 삭제 할 때는 저렇게 남겨진 찌꺼기 파일들이 남습니다. 방금 자체 언인스톨러로 삭제 했음에도 불구하고 revouninstaller 에 저렇게 남겨진 파일들이 검색 되었습니다. ㅎㅎ.. 찾은 항목이 180개네요. 후덜덜.. 가끔 삭제가 안되는건 프로세스에 상주 있거나 그럴 때 안됩니다. 재부팅 하면 삭제가 가능하니 재부팅 해주시면 되요.

    이렇게 모든 프로그램 제거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어떤가요.. ? ㅎㅎ 프로그램 제거도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층 더 깔끔한 컴퓨터 이용이 가능해 집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 ^_^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