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법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0. 2. 3. 17:49

    이번 포스팅은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방법은 어느정도 체감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방법이니 잘 따라하시면 인터넷 속도 향상을 어느정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Windows HomeEdition(윈도우 홈에디션) 이신 분들은 이곳 에 가셔서 글 대로 따라 하신 뒤, 다시 오셔서 해 보시기 바랍니다. XP 홈에디션 이하의 운영체제에서는 안될 수 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예약 대역폭 제한을 설정해서 인터넷 속도를 높여보자!


    시작 -> 실행 -> gpedit.msc 입력 -> 엔터 혹은 윈도우키 + R -> gpdit.msc 입력 -> 엔터 하시면 그룹 정책 편집기가 뜹니다.

    컴퓨터 구성에서 관리템플릿을 클릭 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서 네트워크를 더블클릭 해 주세요.

    QOS패킷스케쥴러를 더블클릭 해 줍니다.

    그 곳 에서 예약 대역폭 제한을 더블클릭 해 주세요.

    위에 노란색 박스로 되어있는 것 처럼 설정 해 주세요. 사용에 체크하시고, 0% 로 수정해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고 그룹정책 편집기는 꺼 주시면 다 된겁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한번 사용 해 보세요. 어느정도 속도 상승을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원리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음.. 고속도로에 10차선 도로가 있다고 칩시다. 그리고 그 10차선중 2차선을 갓길로 정해 놓은 거지요. 그러면 차들은 8차선으로만 다니게 됩니다. 그런데 이 때 2차선의 갓길을 풀어버리면 차들은 10차선의 도로에서 넓게 쌩쌩 달리게 되는 것 이지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ㅎㅎ.. WindowsXP Professional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만 가능 할 꺼구요. XP homeedition 이용자 분 께서는 이 포스트 윗쪽에 제가 가보라고 한 곳에 가셔서 그대로 해 보신 뒤, 다시 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포기를 해야 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QOS 패킷스케쥴러가 없는 컴퓨터도 간간히 있더군요 ㅇㅅㅇ.. ;;

    그리고 그룹정책편집기에서 뜨는 오류들은 나중에 포스팅에서 정리 할 테니 오류 나는 분들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_^

      <- ^_^ 해당 포스트가 도움이 되셧다면 제 블로그를 구독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