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이 거의 모습을 다 내 놓은 현재 윈도우7사전 이라는 책을 한번 소개 해 보고자 합니다.
책이 처음 도착 했을 때 박스가 아닌 누런 서류봉투에 넣어져서 꽁꽁 싸매져 왔었습니다. 처음 책을 보고 어찌나 크기가 작던지... ㅎㅎ;; 그래도 두께는 꽤 되더군요.
악.. 사진이 좀 흐려요 ㅠㅠ.. 그래도 윤곽은 어느 정도는 보이네요 ㅎㅎ.. 보시면 '전체 관람가' 라고 적혀있습니다. 나이가 아닌 '운영체제 전체 관람' 이 가능하다는 말이군요. 실제로 책 내용을 보면 대부분이 xp, vista, 윈도우7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거나 비슷하게 가능한 것 들이었습니다.
책 내부의 레이아웃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1, 2페이지의 짧은 페이지에 한개, 혹은 두개의 팁이 들어있습니다. 장황하게 적은 글이아니라 순서를 딱딱 적어놓았더군요. 그리고 책이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컬러인쇄가 되어있고, 예쁜 색들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종이 재질도 '싼' 종이... 가아니라 '필기가 가능한' 종이라고 해야겠네요. ㅎㅎ 이래저래 메모도 하고 필기도하고 줄도긎고 하면서 공부 하기 좋습니다.
윈도우7뿐만아니라 xp, vista 이용자도 봐도 무난한 책이니 구매하셔서 읽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책 난이도라고 해야하나 ? 내용을 보면 거의 다가 초보자수준을 위한 내용입니다. 저는 딱 책이 오고 책 목차를 봤을 때 거의 다가 제가 아는 내용이더군요.(자랑아닙니당..ㅠ) 하여간 그만큼 쉬운 책이니 초보자분들께서 보시면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그리고 책이 한번에 정독해서 읽기 보다는 그야말로 '사전' 처럼 필요할 때 '골라' 쓰시면 됩니다.
이쯤해서 살짝 정리를 해 볼까요 ?
. 책 레이아웃이 간단하다.
. 내용이 쉽다.
. 필기가 가능한 종이 재질.
. 필요할 때 골라 쓰는 재미.
랄까요.. ㅎㅎ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껜 그닥 추천까지는 못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내용들이 컴퓨터좀 한다는 사람들은 이미 다 꾀뚫고 있고,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저절로 익혀지는 내용도 몇몇 있기 때문에 그런 분들껜 그닥 필요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책 뒤 표지에 있는 'CONTENTS'를 나열하겠습니다. 참고 하세요.
PART 01 윈도우 7 시작하기
PART 02 기본 기능과 인터페이스
PART 03 윈도우 7의 바탕화면
PART 04 파일과 폴더 관리하기
PART 05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사용하기
PART 06 멀티미디어 사용하기
PART 07 업데이트와 보안
PART 08 하드웨어 및 전원 관리하기
PART 09 파티션 관리와 백업 관리하기
PART 10 네트워크 구성과 홈 그룹 사용하기
PART 11 윈도우 XP 모드 사용하기
SPECIAL PAGE 컴퓨터가 느려질 때 이렇게 대처하자
SPECIAL PAGE 윈도우 7! 32비트와 64비트, 어떤걸 쓸까?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책을 보시면 그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점 이라던지 몰랏던 기능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이상 윈도우7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