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파이어폭스로 해보자!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09. 9. 8. 05:00
    우선 이 글을 올리면서 상당한 '부담' 을 가지고 올려봅니다. 이 글을 올리고 어디서 저작권 침해를 문제 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ㅠㅠ 그래도 이건 파이어폭스에 있는 '부가기능' 을 소개하는 것 이기 때문에 그다지 저작권과는 무관할 듯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그래도 절때 '악용' 하지는 말아 주세요..

    준비물에는 파이어폭스와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중 하나인 DownloadHelper 이 있어야 합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DownloadHelper 다운로드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파이어폭스를 다운로드 하신 후 설치해 주시구요.(파이어폭스 설치 후, 기본브라우저로 설정은 워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하지 마셔요.. 기본설정을 하면 이것저것 파이어폭스로만 열려서 익스플로러만 사용하시던 분들께선 조금 당황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DownloadHelper은 다운로드 하셔서 잘 보이는 곳에 둡니다.

    파이어 폭스를 실행시킵니다.
    파이어폭스 메뉴에 도구 버튼을 클릭하시고, 부가기능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대강 이런식으로 창이 뜰거에요. 자, 그러면 downloadhelper을 받아둿던 곳으로 일단 이동을 하신 후에, downloadhelper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셔서 이 부가기능창으로 옮겨 주세요.


    이런식으로 말이지용..그러면 설치창이 뜹니다.


    설치버튼에 숫자가 다 끝나고, 활성화가 됬을 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이나면 위 사진 처럼 화면이 뜰 것 입니다. 그 때 FireFox다시시작 버튼을 눌러 다시시작을 해 줍니다.


    이제 인터넷에 동영상이 있는  곳을 가시면 파이어폭스 도구메뉴에 저런 3색 아이콘이 막 움직일꺼에요. 그 아이콘에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해당 동영상의 이름이 뜨고, 옆에 서브메뉴가 뜹니다. 저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신 후에, 저장할 곳을 선택 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빠른 다운로드는 '특정' 폴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렇게 뜨고, 조금있으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시작이 약간 느릴 때가 있습니다.)


    잘 사용 하시되, 너무 남발은 하지말아주세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