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언어]Visual C++ 사용법
    미사용/##프로그래밍 2013. 2. 1. 00:08



    C언어를 배우는데에 있어서 있어야 하는건 컴파일러입니다. 컴파일러라는건 사람이 입력한 C언어를 컴퓨터가 읽을 수 있도록 번역해주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대부분의 C언어 책에서 컴파일러로 visual c++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가장 설치하기가 쉽고 사용법이 편리해서 그렇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visual c++로 C를 입력하고 컴파일링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microsoft.com/visualstudio/eng/downloads


    ※ 위 링크는 현재 날짜인 2013년 1월 31일자로는 접속이 잘 되는 링크입니다. 나중에 사이트가 바뀌면 링크가 먹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가셔서 아래로 내려보시면 Visual C++ 2010 Express 가있습니다. 왼쪽에 + 버튼을 눌러서 아래로 펼쳐보면 Install Now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운받고 설치해주세요! ( 제품 키 입력하라고 뜰 수 있는데 제품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단한 양식 작성 후 제품등록 키를 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 버전임을 말씀드립니다. )




    C++을 실행시켰을 때 첫 화면입니다. ' 새 프로젝트 ' 버튼을 눌러주세요.



    Win32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아래에 이름은 원하는 대로 적어주세요.





    다음을 눌러서 나오는 화면에서 '빈 프로젝트' 에 체크를 하고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침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프로젝트가 하나 생성이 됩니다만 아직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없습니다. 이제 소스 파일을 새로 생성 시켜줘야 하는데요, 소스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추가 -> 새 항목 버튼을 눌러주세요.



    C++을 선택 하시고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시고 반드시 .c 를 붙여주세요. 만약 이름을 Sample로 할 것이라면 Sample.c 로 해주셔야 C언어가 컴파일링이 됩니다. 



    이제 원하는 대로 프로그래밍을 해 주세요.



    그리고 디버그 -> 솔루션 빌드 혹은 F7버튼을 누르시면 빌드가 시작되고 소스의 오류를 검사합니다. 



    빌드가 끝난 후에 Ctrl + F5 버튼을 누르면 디버깅을 하고 프롬프트창에 결과물을 띄워줍니다.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