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리드 딜리버리란? [P2P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미사용/##컴퓨터 기본 2012. 8. 18. 15:08




    그리드 딜리버리라고 많이 아실꺼에요 ~ 이 포스트에선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가 뭔지, 그리고 이게 컴퓨터에 어떤 악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란?


    그리드 딜리버리를 알기 위해서는 그리드 컴퓨팅에 대해서 우선 알아아합니다. 




    그리드 컴퓨팅은 현재 세계적으로 연구를 진행중인 기술로써 여러대의 컴퓨터의 처리 능력을 한곳에 집중시켜서 대규모 연산이나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쉽게 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예를들어서 100이라는 작업을 해야하는데 이 작업을 다른 4대의 컴퓨터에 나눠주는거죠. 그러면 각 컴퓨터들은 25라는 작업만 하면 되기때문에 훨씬 빠르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걸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접목시킨게 그리드딜리버리입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는 우리가 콘텐르를 다운받으면 다운받은걸로 끝나는게 아니라 해당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게 전송도 하게됩니다. 위 사진에서 봤을때 100을 어떤 콘텐츠라고 하면 com1, com2, com3, com4에서 자기들이 가지고있는 데이터를 같이 전송을 해주게 되는거죠.

     

    각종 디스크들 있죠?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등.. 이런 P2P 사이트에서 무료 쿠폰을 뿌리는 이유는 이렇게 사람들이 파일을 많이 다운받게 되면 자신을이 소모해야하는 서버 데이터양을 줄여서 이익을 보기 위함입니다. 사용자 컴퓨터는 자신의 자원을 소비해서 그 업체를 도와주고 있는거구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의 컴퓨터는 느려질 수 밖에 없는것이죠..


    우리가 사용하는 토렌트는 100% 사용자와 사용자 사이의 공유에 의해서 다운로드가 되는것이구요, 기타 P2P 사이트들 역시 대부분은 이런 그리드 딜리버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이름은 다르지만요.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하려면..?


    애초에 사용을 안하는게 좋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유혹을 이길 수 없습니다. 프로세스에서 그리드 딜리버리를 끄면 되는데 업체마다 이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찾기가 힘들뿐더러 제거해봐야 나중에 또 사용하면 설치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셨는데요. 저는 그리드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홍보아니에요 ㅠㅠ.. ) 


    http://www.gridswitch.co.kr/  <- 여기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드 스위치가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웹하드 삭제라던지 바로가기 삭제등등 여러가지 좋은 기능들이 같이 있더라구요 ^^.. 


    참고로 토렌트는 그리드 딜리버리라고 따로 존재 하지 않구요, 공유하고 있는 토렌트 파일을 지워주시면 다른 사용자와의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토렌트 이용자 분들은 대부분 토렌트가 어떤 원리로 다운로드가 되는지 알고계시더라구요 ^^.. 시딩을 유지한다고하죠? ㅎㅎ


    ※여러분 웹하드는 그리드 딜리버리 뿐만 아니라 쉽게 악성코드가 퍼지는 경로가 되기도 합니다. 예로 최근 웹하드에서 어떤 동영상이라고 해두고 압축파일을 업로드 하고 있는데요. 막상 다운받으면 동영상 실행과 동시에 악성코드 역시 컴퓨터에 다운로드 되도록 하는 녀석이 있습니다. 부디 다운받을 일이 있으면 신중하게 다운받으시고 컴퓨터에 백신은 꼭 설치해두셔야 '그나마'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초에 사용을 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임을 명심해주시길 바래요 ~ ^^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