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에 배경음악 넣기/다운로드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1. 8. 27. 00:54
     by. yeizon

    지금 들리는 이 음악소리 들리시나요? 네이버나 다음블로그에서는 오디오를 따로 올리는게 안되서 글 제목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에 음악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게시글에 올릴 음악을 찾아야죠. 하지만 저작권이 있는 파일을 올리면 저작권법에 의해서 처벌을 받을 수 있어요. 한마디로 말해서 일반 팝송이나 가요같은건 절때로 올리면 안되는거죠.. ㅠㅠ 그러면 어디서 비교적 저작권법에 자유로운 음악을 다운받아서 블로그에 올리느냐..! http://ccmixter.or.kr 라는 무료 음원 다운로드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오는 음악들으 모두 저작권 표시가 잘 되어있어서 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히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메인화면입니다. 뭔가 많으면서도 깔끔한 것같죠? 다운로드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 원하는 음원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음원을 선택해서 클릭해주세요. 제목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은 저작권에 대한 표시를 나타낸 것인데요,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저작자표시' 혹은 '저작자표시 - 비영리' 이런식으로 나올껀데요. 기본적으로 음원은 저작권 표시가 되어있어야 되고, 비영리가 표시되어 있다면 상업적으로는 사용이 불가능 한 음원입니다. 만약 이를 어기면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이 가능하니 조심해주세요 ^_^


    제목을 클릭하면 좀더 상세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사진처럼 뜨는데요. mp3를 클릭하면 웹상에서 미리듣기가 가능하구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다름 이름으로 대상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에 음악을 넣어 볼껀데요. 우선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으로 가주세요.


    에디트 화면에서 위에 오디오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까 다운받은 음원을 찾아서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업로드 하고 난 뒤에 저작권 필터링 검사를 시행합니다. 만약 위 사진처럼 저작권위반의심 이라고 뜨면 해당 파일은 안올리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아래에 재생 방식을 설정 해주시고 삽입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끝~ 마지막으로 해당 저작권을 옆에다가 표시해주세요. 필수입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