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디든 웹에서 워드가 가능하다! - 네이버 워드
    미사용/##웹서비스 소개-리뷰 2010. 9. 1. 23:46

    고등학교에 입학 한 뒤, 몇달만의 포스팅이네요 ㅠㅠ... 그동안 얼마나 블로그가 하고싶던지 ㅎㅎ;; 아참 저 블로그 수입도 받았는데 포스팅을 못했네요 ㅎㄷㄷ..

    학교마치고 컴터 딱 켯는데 네이버 워드를 드디어 오픈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랜만에 포스팅도 할 겸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


    두둥! 네이버 워드를 소개하는 페이지 입니다. 네이버 워드는 N드라이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N드라이브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하드입니다) 일단 설치가 필요없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일단 편리성과 호환성 안정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IE와 파폭에서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네이버 워드가 지원하는 확장자는 대부분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것 들이네요! hwp, doc, txt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을 해 보니 조금 특이한 점이 있더라구요. 아래에 계속 포스팅 하면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N드라이브에 접속했을 때 '새 문서 만들기' 라는 버튼이 새로 생겼습니다. 저걸 클릭하면 이제 네이버워드가 실행이 됩니다.

    네이버 워드 실행 모습입니다. 디자인이 깔끔한게 되게 좋네요 ㅎㅎ

    한번 글을 써 보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웹 상이다 보니 조금 버벅거리는 느낌이 있다고 해야할까요? 그래도 글 쓰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네이버 워드에 있는 도구모음입니다.

    표도 가능하네요. 그리고 따롸 스타일 서식이 있어서 클릭하면 바로 선택한 서식대로 표가 뜹니다.

    사진도 아주 잘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삽입도구에는 문서에 여러가지를 넣을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인데요. 쓸만한 것들이 많네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ㅎ_ㅎ

    검토 도구에서는 여러가지 맞춤법 이라던지 사전, 글자변환등의 기능이 가능한 도구네요.

    N드라이브에 저장이 되고, PC에도 저장이 됩니다. PC에 저장할 때는 odt(OpenOffice), DOC, docx, txt, pdf, html 형식으로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기존 문서를 불러올 때에는 NDOC으로 변환해서 편집을 한다고 합니다. 이제 아래에 제가 조금 이상하게 여기는 부분입니다.

    불러오는건 ndoc, doc, docx, hwp, txt 라는거지요. 저장은 pdf나 html, odt까지 가능한데 불러오는건 안되네요. 그게 조금 이상하면서도 불편한 점이었습니다. 아니 이상하기보단 조금 안타까운 점이네요.

    처음에 저는 hwp 와 뭐 이것저것 지원한다고 해서 저장 까지 되나보다! 했지만 역시 저장은 힘드네요 ㅠㅠ.. hwp같은 경우는 상용프로그램이라 저장까지는 네이버가 손을 못대는 것 같구... pdf는 저장이 되는데 왜 불러오기가 안될까요? pdf 파일구조상 웹에서는 아직 열기가 힘든 걸까요? 조금 아쉽네요 ㅠㅠ..

    이상 네이버 워드 소개였습니다. 아직 조금 보완을 해야할 점이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점들을 바로바로 업데이트 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문서편집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하드용량이 부족한 경우(?)는 없겠네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