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 N드라이브와 함께 나온 네이버의 포토앨범서비스가 있습니다. 포토앨범 서비스는 사진을 플래쉬로 보거나, 날짜별로 관리 및 중요 혹은 작업 중 사진 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nphoto.naver.com/

위 사진은 N드라이브 사진입니다. N드라이브에서 원하는 폴더에 사진을 우선 업로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가 포토앨범 입니다. 위 사진 왼쪽 상단에 모시면 ‘폴더 및 사진 올리기’ 버튼이 있어서 사진을 올릴 수 있긴 하지만 N드라이브에서 정리가 안되기 때문에 N드라이버에서 폴더를 지정해 사진을 업로드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정리정돈이 잘 되니깐요. ㅎ)

사진을 보시면 ‘7월 28일’ ‘7월 27일’ 등으로 날짜가 표시가 되어있죠? 저건 사진 찍은 날짜별로 구분이 되어 있는 겁니다. 업로드를 하면 알아서 날짜별로 구분이 되네요.

‘7월 27일’ 폴더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진이 나열이 되어있습니다.

포토앨범에서 Ctrl 키를 누르고 사진을 클릭을 하면 클릭한 사진들이 블록이 잡힙니다. (마우스로 스타크래프트 할 때 처럼 드래그 하셔두 되요.) 블록을 잡은 상태에서 위에 빨간 네모 박스 안을 보시면 ‘중요’,’작업중’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자신이 알아서 판단해 중요한 사진은 중요 버튼을 작업중인 사진은 작업중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진의 오른쪽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포토앨범 왼쪽 아래에 왼쪽 사진처럼 버튼이 있습니다. 저걸 클릭하면 중요사진, 혹은 작업중 사진만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 오른쪽 위에 있는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스크롤 바를 좌 우로 움직이시면 사진의 크기가 조절이 되어 보여 집니다.

사진을 블록을 잡은 후 위와 같은 메뉴 에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고 블로그 버튼을 클릭하시면

왼쪽과 같은 창이 뜹니다. 앨범으로 보내기 탭을 클릭하면 이쁜 포토앨범 형태로 블로그에 보내지며, 사진으로 보내기 탭을 클릭하시면 사진 하나하나로 블로그에 보내집니다.

앨범제목을 적은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블로그 에디터로 전송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에디터로 바로 전송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블로그를 확인을 해 보면 위와 같이 앨범이 뜨게 됩니다.

다시 보내기 버튼에서 카페를 선택하시면 왼쪽과 같은 창이 뜹니다. 사진 혹은 앨범을 보낼 카페를 선택 하신 후 앨범으로 보낼 것인지 사진으로 보낼 것인지 선택하여 보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블로그와 같이 에디터로 전송이 됩니다.

 

 


다시 보내기 버튼에서 메일을 선택 하시면 또 왼쪽처럼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앨범으로 보낼 것인지 파일첨부로 보낼 것인지 탭에서 선택을 해 주신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네이버 메일 에디터로 전송이 됩니다.
앨범 제목 아래 ‘수신자의 사진다운로드 허용’ 에 체크를 하시면 메일을 받는 사람이 앨범을 다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파일첨부로 보낼 경우 앨범 형태가 아닌 사진이 따로따로 첨부되어 올라 갑니다.

위 사진은 포토앨범으로 봤을 때의 화면 입니다. 이쁘게 잘 나오네요 ^^

요즘 네이버가 이래저래 많은 서비스들을 오픈을 하고 있어서 리뷰 거리도 생기고, 그 서비스들을 사용 하는 재미가 솔솔 하네요 ~

요즘 햇빛을 거의 못본 것 같은데.. ㅠㅠ 다들 몸관리 잘 하셔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