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보안의 기본은 최신버전으로의 업데이트입니다. 이는 운영체제 업데이트뿐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업데이트 해주는게 안전합니다. 특히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혹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정말 많이 쓰는 FlashPlayer와 jAVA 같은 경우는 많은 사람들이 쓰기 때문에 해커들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이들의 취약점을 파고들어서 사용자의 컴퓨터에 바이러스를 심는거죠. 이럴 경우에는 단순히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패치가 나오면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주어야합니다. 



FlashPlayer 업데이트


제어판에가서 FlashPlayer를 클릭해서 관리창을 열어주세요.


고급탭을 클릭하고 지금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및 설치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업데이트는 권장설정으로 해서 꾸준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는게 좋아요. (이렇게 설정해둬도 때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 창이 뜨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평소에는 상관없지만 심각한 문제가 발견됬다고 인터넷에 뜬다면 반드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잘못해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나 툴바가 깔릴 수 있으니 체크를 풀어주시고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건 크롬에서 열어본 화면입니다. 크롬은 자체에서 FlashPlayer를 내장하고 있고 새 버전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하네요 크롬을 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같네요. (개인적으로 크롬을 주 브라우저로 쓰고 있습니다.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ActiveX도 사용가능해서 불편함 없이 사용중이네요 ㅎㅎ)



JAVA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FlashPlayer와 마찬가지로 제어판에서 JAVA를 선택해서 관리창을 열어주세요.


JAVA 제어판 창에서 정보 버튼을 눌러서 자신이 쓰고 있는 자바의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자바 버전 7 갱신 11이하 혹은 버전6 갱신 38이하인 분들은 반드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합니다. 

JAVA 제어판에서 갱신탭을 클릭 해 주시고 아래에 '지금 갱신' 버튼을 눌러 새로운 자바 버전을 설치해주세요!


더불어서 윈도우 업데이트는 정말 기본이니 자동 업데이트는 무리가 있으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서 꼭 최신버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바이러스의 유입 경로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