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 AviScreen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1. 12. 12. 17:59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말고 CamStudio라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정말 간단하게 사용하고 싶으신분들은 AviScreen이 좋을 것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이게 더 좋은거같아요 ㅎㅎ 사이트가 문을 닫아서 업데이트는 더 안되는 것 같네요 ㅠㅠ

    프로그램 이름 : AviScreen Classic 1.3


    제일 첫 화면입니다. 녹화 혹은 사진을 찍을 영역 및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Capture area 에서는 녹화할 영역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한 다음 Set 버튼을 눌러보시면 어느정도 크기인지 미리볼 수 있습니다. Custom(사용자지정)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크기 조절이 되고, Selected object 를 선택하신다면 자신의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서 찍을 수 있어요.

    Current capture area 에서는 현재 설정되어있는 크기 표시가 되어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Show the cursor 에 체크를 하면 동영상 녹화할 때 마우스가 보이구요, Follow the cursor mode에 체크하시면 마우스가 움직일때 녹화하는 영역있죠. 그게 따라다닙니다. 마우스를 따라다니면서 녹화를 한다는거죠. (그런데 저 두 설정중 하나만해도  xp에서는 모르겠는데 윈도우7에서는 더블클릭이 안되네요. 클릭은 되는데 말이죠.. ;;)

    Hide버튼을 누르면 트레이 아이콘으로 프로그램이 숨겨집니다.


    단축키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녹화시작, 일시정지, 종료, 스크린샷 단축키 지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기능을 리스트에서 선택하시면 아래에 현재 단축키가 표시가 됩니다. 만약 바꾸고 싶으시다면 Change 버튼을 누르시고, 바꾸기를 원하는 키를 키보드에 입력해 주시면되요.


    비디오 코덱과 프레임수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코덱은 잘 모르신다면 그냥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Frames per second에서 비디오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어요. 프레임을 높이면 높일수록 재생시 부드러운데 용량이 커집니다. 우리 움직이는 만화그릴때랑 같다고 보시면 되요.
    Delay before capture은 캡쳐 딜레이를 설정하는데 윈7에서는 잘 작동이 안되는 것 같네요 ..?
    Play the video result when ready 에 체크를 해두시면 녹화를 종료한 다음 바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스크린샷찍을 때 파일 포맷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JPEG, GIF, Bitmap 방식이 있습니다.


    녹화한 파일 혹은 스크린샷 찍은 파일이 저장되는 곳입니다. Set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하시면 되고, Browse floder 를 클릭하시면 해당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정말 계속 업데이트만 되면 계속해서 쓰고싶은데 이거 업데이트가 안되네요 ㅠㅠ... 참 좋은 프로그램인데 맞죠.. ㅎㅎ 비슷한 다른 녹화 프로그램도 찾아서 소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