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전한 비밀번호 생성/관리 프로그램 - RPG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1. 10. 10. 23:04

    이전에 제 블로그에 올린 안전한 비밀번호 만드는 방법에 이어서 좀더 편하게 생성과 관리를 한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는 녀석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번호를 랜덤으로 만들어 줄 뿐더러 복잡한 비밀번호를 간단하게 관리가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참고 :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2편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기 1편


    프로그램 이름은 Random Password Generator입니다. 제작사는 AdvancedSystemCare 라는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IOBIT 이고 프리웨어랍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iobit.com/passwordgenerator.html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할 때 주의사항!! 


    설치 중 위 두 화면이 나오면 네모박스 쳐진곳을 클릭해 주셔야 툴바라던지 RPG프로그램을 제외한 나머지 원치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설치가 다끝났다면 실행해주세요.


    해당 프로그램에 비밀번호를 설정 해 둬서 프로그램을 실행할때마다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만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처음 실행하시면 패스워드를 설정하는 창이 뜰꺼니깐 해당 프로그램을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메인화면입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설명하겠습니다. 

    Password Length : 생성할 비밀번호의 길이를 설정하는 란입니다. 길이는 8자 이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뭐 길어도 사이트에 로그인 할 때 비밀번호를 자신이 직접 입력하는게 아니고 해당 프로그램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게 대부분일꺼니깐 적당히 길게 해주는게 좋겠죠? 프로그램에선 최소 6자 최대 64자까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Include Small Letter : 영어 소문자를 포함할지 안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clude Capital Letter : 영어 대문자를 포함할지 안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clude Number : 숫자를 포함할지 안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clude Punctuation : 특수문자를 포함할지 안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Quantity : 생설할 패스워드의 갯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난 후 Create Password(s) 버튼을 클릭하시면 버튼이 생성됩니다.


    위 그림처럼 패스워드가 보이는데요. 제일 왼쪽에 색깔있죠? 이 색깔은 현재 생성된 비밀번호의 안전성을 표시해줍니다. 위에 색깔별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빨간색부터 오른쪽으로 갈 수록 강한 패스워드입니다. 쉽게 해킹을 안당하는 패스워드라는 말이죠. 적어도 초록색과 하늘색까지는 나와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패스워드가 약하게 나왔다면 아래쪽에 Regenerate 버튼을 클릭해서 계속 패스워드를 다르게 생성해보시거나 Back버튼을 클릭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패스워드 생성 설정을 좀더 강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저상태에서 프로그램을 꺼버리시면 안됩니다!! 생성된 패스워드를 더블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해당 비밀번호를 사용할 아이디와 가입 혹은 로그인 할 사이트를 적어두시면 됩니다. 어지간하면 사이트별로 다르게 두시거나 중요 사이트(금융사이트, 포털사이트 등)들은 전부 따로 패스워드를 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더 안전하답니다.


    그리고 Password Manager 탭을 클릭하면 이제 방금 등록했던 패스워드가 리스트에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아래에 Add Record버튼을 클릭하시면 RPG프로그램에서 생성한 패스워드 이외의 다른 패스워드를 마음대로 등록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ChangPassword 탭은 프로그램 실행시 입력해야하는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뭐..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일반 사이트에서 패스워드 바꾸는 것과 크게 다를게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에 몇번 안전한 패스워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언급한 적이있는데 그와 관련된게 이 프로그램안에 다 들어있는 것 같네요. 모두 안전한 비밀번호 만들어서 안전한 인터넷 사용하세요 ~


    p.s. 시작프로그램이나 바탕화면 바로가기가 제대로 실행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해당 바로가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고, 속성 버튼을 클릭하신 후, 대상란을 "C:\Program Files\IObit\Random Password Generator\Random Password Generator.exe" 이렇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걸 다 적으실 필요는 없구요 아마 제일 뒤에 Random Password Generator.exe가 다르게 적혀있을꺼에요. 그걸 위처럼 제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