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7(Windows7)최적화해서 가볍게쓰자! - 3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0. 12. 29. 19:56

    드디어 마지막 입니다. 윈도우7 최적화가 말이죠!! .. ㅎㅎ 이거 끝난 다음엔 동영상 강의도 준비중이니.. 많이 들어오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시작하도록 하죠.

    1. 성능옵션
    2. 서비스 설정
    3. 관리센터알림메세지설정
    4. 인터넷속성
    1. 성능옵션 설정
    성능옵션을 설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음.. 윈도우 전체적인 성능 혹은 여러가지 설정을 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 맞게 설정해서 좀더 편하게 윈도우사용 해보자구요 !!
    [내컴퓨터  - 마우스오른쪽클릭 - 속성]
    [윈도우키 + PauseBreak]

    위 화면에서 이제 설정을 해 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각자 설정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몇 가지 설명을 드리자면..

    AeroPeek는 다른창으로 전환할 때라던지 바탕화면으로 전환할  때 기타 다른 창들은 투명하게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그다지 필요는 없습니다.

    시각효과사용이 붙어있는 항목은 이제 여러가지 항목을 띄울 때 조금 천천히 뜨는 효과인데요. 많은 분들이 끄시고, 저 역시 그렇게 사용중입니다. 뭐 멋진 시각효과들을 원하시면 저기 있는거 전부다 체크하셔도 되지만 사양이 조금딸리거나 그리 멋진걸 원하지 않는다면 끄셔도 무방합니다. 저거끈다고 에어로 효과 안나는게 아니에요!

    그림자 표시가 붙어있는 항목은 이제 각 항목.. 예를들어 마우스 같은경우는 마우스 아이콘 아래에 살짝 그림자를 둬서 음.. 좀더 입체적인 느낌이 나도록 합니다.

    아이콘 대신 미리보기 표시 부분은 아마 많이 보셧을 꺼에요. 사진파일 이라던지 그런 곳 보면 아이콘이 아닌 사진을 미리보여 주는 기능입니다.

    바탕화면 구성은 사용하세요! ㅎㅎ.. 윈도우7을 쓰는 의미가 없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전체적인 에어로를 담당하는 부분입니다.

    그 외 애니메이션 효과같은 경우는 이제 아마 설정하고, 그리고 해제해서 사용해 보시면 아마 차이를 바로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기타 항목들은 읽어 보시면 아 그거겠구나 하고 느낌이 오실꺼에요 ^^,,

    2. 서비스 설정
    이제 여러가지 서비스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우니도우를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불필요한 서비스들까지 실행되어서 컴퓨터 사용을 하면서 불편하거나, 괜히 자리만 차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제 그걸 설정해 볼 것입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서비스에서 이제 설정을 원하는 서비스를 더블클릭 하시고 위처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중지하기를 추천하는건 우선 WindowsDefender 이구요, Disk Defragmenter, Windows정품 인증 기술 서비스 이렇습니다. WindowsSearch 같은경우는 많이 사용하는 저로써는 그리 사용안함을 하는걸 추천하지는 않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분이시라면 역시 중지를 해 주시면 됩니다. Disk Defragmenter은 디스크조각모음인데요. 윈도우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보단 기타 무료 프로그램(SmartDefrag 등)이 많으니 그걸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훨씬 빠르기도 하구요!

    그리고 만약 다시 사용해야한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와서 사용안함을 자동 혹은 수동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3. 관리센터 알림메세지 설정
    관리센터 알림메세지.. 가끔 뽁 하면서 뜨는 메세지 있죠? 시작표시줄에서 뭐 방화벽 어쩌구.. 업데이트 어쩌구.. 등등 말이죠 ㅎㅎ.. 이런게 귀찮으신 분들은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제어판 - 관리센터 - 관리센터 설정변경]


    저기서 메세지 안뜨게 하고 싶은 것들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일종의 고급사용자(?)에 속하기 때문에 저는 전부 뜨게 해 뒀습니다 ㅎㅎ.. 그런데 많인 분들은 불필요 하시겠죠?! 메세지 뜨기를 원치 않는 항목들은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_^

    4. 인터넷익스플로러 속성 설정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하시는 분들께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신줄 압니다.. ㅎㅎ;; 그래서 인터넷익스플로러 관련 설정을 몇가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도구 - 인터넷 옵션 혹은 [제어판 - 인터넷옵션] 으로 접속해 주세요.

    고급탭을 클릭 해 주시구요, 아래에 제가 나열해 놓은 것을 체크해제 하시고, 적용 -> 확인 순으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몇가지 안되지만 저정도만 해줘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프록시 연결을 통해 HTTP 1.1사용
    부드러운 화면 이동
    UTF-8 보내기

    http://cosyp.tistory.com/84  <-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인터넷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힘들게 힘들게 끝이났네요 드디어.. !!! ㅎㅎ.. 제가 다루지 않은 많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윈도우를 이리저리 마음껏 다뤄 보시면 스스로 터득하는 노하우 같은 것 역시 생길 수 있으니 두려워 마시고 마음껏 가져놀아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 바탕화면 아이콘 수는 적어도 2줄 이내로 줄여주세요. 아니면 아에 없애도 좋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보기 -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를 클릭해 주시면 옆에 체크가 되어있던게 없어지면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사라질 것입니다.

    ※제가 여기서 다루지 않았던 것들이라도 추후에 제가 따로 계속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