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7(Windows7) 최적화해서 가볍게 쓰자! - 2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0. 12. 25. 12:19

    안녕하세요!! ㅎㅎ 즐거운 크리스마스날입니다. ㄷㄷ.. 혼자서 뒹굴뒹굴 해야한다는게 너무나도 싫지만... ㅠㅠ 오늘은 제 2부로 다시 돌아온 윈7 최적화 포스트입니다.

    1. 업로드 속도 제한 해재
    2. 절전모드/복원 설정 및 해제
    3. 오토런 설정
    오늘은 위 세개 부분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 3개는 효과를 좀 보셧나요? 비록 보지 못하셨더라도 앞으로 많이 도움이 될 부분이니 잘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

    1. 업로드 속도 제한 해제
    윈도우7에서는 업로드속도가 기존 속도보다 안나오는 경우가 있더군요. 윈도우7 부터는 제한을 거는 기능이 새로 생긴 것 같습니다 ㄷㄷ.. 그 제한을 풀어주면 되겠죠? 방법은 쉽습니다...만! 영어치기가 부담스러우실수도 있어요 ^^(?)
    [시작 - 실행 - cmd - 엔터] 혹은
    [윈도우키 + R - cmd - 엔터] 혹은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


    그리고 저렇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너무 길다면 아래에 제가 복사가 가능하게 둘테니 복사하시고 cmd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시고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컨트롤 V 는 작동이 안되니 주의해주세요.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highlyrestricted

    저기 맨 뒤 highlyrestricted 를 normal 로 하시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문제가 생기면 normal로 해서 다시 해보시면 될꺼에요.

    2. 절전모드 / 복원 설정 및 해제
    절전모드설정과 복원 설정을 해보도록 하죠. 윈도우7은 기본적으로 약 20~30분 지나면 절전모드로 전환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사용자에 따라서 이 설정은 상당히 귀찮고, 짜증날 수도 있는 기능이기에... 각자의 입맛에 따라 설정을 달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1부에서 전원설정할 때 들어갔던 대로 가시면 됩니다.
    [제어판 - 전원옵션 - 설정변경] 순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절전모드 부분을 클릭 해서 해당 사항 없음으로 하시면 자동 절전 모드가 꺼집니다. 아, 그리고 위에 디스플레이 설정도 하고싶으시면 하셔도 됩니다. 저건 해두셔도 괜찮아요. 단순히 디스플레이를 끄는거니깐 괜찮습니다.

    그리고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보세요.

    빨간색 박스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저 설정은 하드디스크가 동작하지 않을 때 하드디스크를 끄는 기능인데요. 만약 필요하다면 두셔도 그리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그렇게 컴퓨터를 오래동안 놔두고 있는 편도 아니고, 만약 저 기능으로 하드디스크가 꺼진 다음에 다시 사용할 때 조금 버벅거리는 감이 있어서요.. ㅎㅎ;; 필요에 따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노트북 사용자 분께서는 위에 절전모드 설정에서 배터리사용때와 전원사용때를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이용시에는 절전모드를 사용하는게 배터리를 절약하는데에 더 도움이 되니.. 배터리이용시에는 절전모드를 사용하는걸 저는 더 권장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요 ^^ )

    바로 이어서 복원 기능 설정 및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걸 해제해야 하느냐 말아야 하느냐는 솔직히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복원사용을 하면 하드디스크에 용량을 차지하게 되지만 복원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에 위급한 상황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없어서 말이죠.. 이게 참 둘 중에 뭘 선택해야할지가 걱정입니다. ㅎㅎ;; 그런데 초보자분들은 제 생각엔 그냥 복원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까지는 시스템 복원 기능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었으나 지금에 와서는 어느정도 많이 개선이 되었고,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이 안될 때 긴급하게 백업이 필요할 때 복원을 해서 필요한 것들을 백업 할 수 있으니깐요 ㅎㅎ.. 그래도 그런걸 원치 않는 분들은 복원기능은 괜한 사치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복원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죠.


    윈도우키 + PauseBreak 혹은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순서로 들어가 주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빨간색 박스 쳐둔 고급 시스템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스템 보호탭을 클릭 해 주시고, 복원 설정을 하려 하는 드라이브를 마우스로 클릭 하시고 구성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스템 보호 해제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해제 뿐만 아니라 이 창에서 복원 사용을 위한 다른 설정도 할 수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시스템 설정 및 이전 파일 복원에 체크하시면 한마디로 거의 전부다 복원되는걸 말하구요, 이전 파일 복원에 체크하면 설정은 복원되지 않고, 단순히 이전의 파일 들만 전부 복원이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디스크 공간 사용 부분에서는 복원에 사용될 공간을 설정 하는 곳입니다. 스크롤 바로 설정 하실 수 있으며, 커지면 커질수록 복원에 사용될 하드디스크의 공간이 많이 소요 될 것 입니다.

    3. 오토런 설정
    편리한 기능이 될 수도있겠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불편할 수도 있겠죠? 시디 혹은 usb 등을 컴퓨터에 접촉시켰을 때 자동실행이 되게 하거나 되지 않게 할 수도있습니다. 한번 시작해보죠.
    [제어판 - 모든제어판항목 - 자동실행] [제어판 - 자동실행] 순으로 들어가주세요. 뭐 전부 다 제어판이네요 ㅎㅎ;;


    이곳에서 이제 사용자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2부도 끝이났네요 ㅎㅎ.. 아유.. 이거 은근 힘든데요 ㄷㄷ ;;
    다음에 3부에서 또 뵙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