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 또는 파일을 숨길 수 있다고 ?
    미사용/##컴퓨터 기본 2009. 12. 30. 09:51


    윈도우에 내장되어있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숨김' 기능입니다. 가끔 우리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어떤 특정 폴더 또는 파일을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지요 ㅎㅎ.

    그러면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죠. 매~우 간단합니다 ㅎㅎ


    우선 숨기고 싶은 파일 혹은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한 뒤, 속성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숨김이라고 되어있는 곳에 체크를 한 뒤,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저 두개중 한가지를 선택해야합니다.
    '이 폴더에만 변경 사항 적용' 에 체크를 할 경우, '폴더' 만 숨김처리가 되고, 그 폴더의 내부에 있는 폴더나 파일들은 숨김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 폴더, 하위 폴더 및 파일에 변경 사항 적용' 에 체크를 할 경우, 폴더뿐만아닌 그 내부에 있는 모든 폴더나 파일들도 숨김처리가 됩니다.
    저 둘중 한가지를 선택한 뒤,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짠~ 하고 폴더가 사라졌어요 !! .. ㅎㅎ 그런데 어떻게 다시 나타나게 하냐구요 ?

    우선 아무 폴더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폴더창 위에있는 메뉴표시줄에서 도구 버튼을 누르고, 폴더옵션을 들어갑니다. ( 메뉴 표시줄이 숨겨져 있는 경우 Alt 버튼을 누르면 뿅~ 하고 튀어나옵니다 ㅎㅎ)

    그리고 '보기' 탭을 클릭 한 뒤, 아래 리스트에서 숨김파일 표시에 체크를 한 뒤, 적용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숨겻던 폴더가 다시 뿅 하고 나타납니다. 숨김파일을 표시할 경우에는 폴더가 흐리게 나옵니다. 그리고 다시 숨기고 싶을때에는 위 폴더옵션에서 숨김 파일 표시 안함에 체크하고 적용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시 뿅 하고 사라집니다.

    이렇게 숨긴파일은 윈도우 탐색기에서도 표시가 안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_^ 해당 포스트가 도움이 되셧다면 제 블로그를 구독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