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렴한 PMP 아이레인 Captain HD [후기]
    ##기타 2011. 10. 30. 17:19

     

    맨날 아이팟터치2세대를 사용하다보니 인코딩하는게 너무 싫더라구요 ㅠㅠ.. 컴퓨터라도 좋으면 인코딩이 빨라서 모르겠지만 속도도 느리고 이것참 .... ;; 그래서 인코딩이 필요없는 PMP를 찾게 되는데 다들 너무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저렴한녀석을 찾다가 발견한게 Captain HD입니다. 이 포스트에선 Captain HD의 사용후기를 남겨볼 생각이에요! 가격은 아랫쪽에 남겨둘게요. 쇼핑몰마다 가격차이도 좀 있으니 참고하시길 ..^^


    기본구성입니다. PMP본체와 충전기, 이어폰, USB연결잭이 있습니다. 지금 저 사진에 PMP는 제가 액정필름을 붙여둔건데 제가 잘못붙인건지 액정필름이 안좋은건지 아무리 잘붙이려고해도 기포가 안사라지더군요 ㅡㅡ;; 그리고 충전기가 지금 저기있는건 새로온 것입니다. 처음 온건 나사가 잘 조아져있는데 아부분이 분리가 되어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중소기업의 한계... 인가요 ㅎㅎ;; 메일로 문의를 보내니 바로 보내줬습니다.


    사진을 PMP만 따로 잡아보았습니다. 원래 액정이 저렇게 안더러운데 아무래도 액정필름이 안좋은 것같아요. 액정필름이랑 같이온 닦는 천으로 닥으면 천에 실이 액정필름에 붙어버리고 먼지도 잘 붙고 .. 그냥 때버릴까 생각도 하고있습니다. 액정은 강화유리라고 합니다.  Captain HD는 4.3인치인데 본체와 일체형이 아닙니다. Captain 5라는 녀석은 액정크기가 5인치이고 본체와 액정이 일치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처럼요)

     


    옆면입니다. 이거 사진을 영 잘못찍었네요 ;; 왼쪽부터 음성단자와 TV OUT 포트, TF 카드슬롯, USB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매우 저렴한 PMP라도 TV OUT포트가 있으니 괜찮네요. 안타깝게도 제가 써보질 못했습니다. ㅠㅠ 그런데 사용후기에 크게 말이 없는걸 보면 문제가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뽑기가 잘못되면 안될수도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한계죠..) TF카드는 T-Flash 카드, Micro SD카드입니다. Micro SDHC 32GB까지 지원이 됩니다. 아이레인 측에서는 자사에서 판매하는 TF카드를 사용하는걸 권장하더군요. 아무래도 자기들이 PMP를 만들때 테스트해서 잘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저는 애초에 주문을 하지 않아 집 근처에서 하나 사서 끼워봤는데 잘되네요.


    사진의 먼지는 무시해주세요. 제가 묻힌거니(?) .. 위 버튼들은 Captain HD가 가지고있는 특징중 하나입니다. PMP동작이 터치방식과 버튼 동작을 모두 지원하는데요. 저 버튼만으로 PMP 사용이 가능합니다.


    볼륨 조절키입니다. 외장스피커가 달려있는데 의외로 괜찮은 음질을 내보내는 것같네요.


    전원 조작 버튼입니다. On으로 옮겨두고 PMP 재생버튼을 꾸욱 누르고있으면 켜집니다. 끌때 역시 재생버튼을 꾸욱 누르면 꺼지고Off로 두면 됩니다. 강제종료를 하고싶으면 위 슬라이드를 Off로 바로 옮기시면 강제종료가 됩니다.


    PMP를 켰을때의 화면입니다. 아래의 아이콘들은 움직이거나 바꾸는게 안되구요. 위에 시계같은 위젯은 움직일 수 있고 지울수도 있습니다. 배경화면 역시 바꾸는게 가능하구요. 기본적인 기능은 동영상, 음악, 사진, 텍스트, 라디오, 달력정도가 있습니다. Captain5는 많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카메라를 잘못 설정해서 화질이 영 이상하게 나왔네요 ㅡㅡ;; 화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터치감도 괜찮습니다. 감압식 이구요. 스마트폰이나 정전식 터치를 자주 쓰셨던 분들은 조금 안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 영상에서 터치펜은 따로 구입한거구요. 원래 기본구성에는 없습니다. (그런데 저 액정필름은 왠만하면 붙이지마세요. 다른데서 4.3인치용 액정필름을 구할 수 있다면 그걸로 하시길.. 부드럽지도 않고, 손톱으로 긁으면 긁히더군요 ;; 터치펜도 그래서 산거라는 .. ) 위젯이 딴건 모르겠는데 제일 끝에 별자리 있는건 안옮겨지더라구요;; 어차피 저까지 갈일도 없어서 그냥 쓰고있습니다.

    영상은 코덱만 잘 맞으면 1080p 까지도 어떻게 돌아가긴 합니다. 하지만 가끔 재부팅 되더군요. 코덱도 안맞으면 재생도 안됩니다. 아이레인에서도 1080p는 무리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사용해본결과 720p 까지는 잘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만약 안돌아간다면 Xvid나 Divx4로 인코딩해서 넣어줘야 재생이 됩니다. 그런데 저는 아직 그런건 없었어용..) 재생시간은 쇼핑몰 홍보이미지에선 25시간이라고 되어있는데 그건 좀 많이 오버인 것같구요..;; 한.. 5~6시간? 정도 최대로 사용이 가능한 것같습니다. 충전할때 끝까지 충전해야 오래가니깐 참고해주세요. 아!! 그리고 인터넷강의는 EBS만 가능합니다. DRM걸려있는 다른 인강은 지원이 안된다고 하네요. (아니면 둠강을 구하셔야할듯..)
    음질은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음악들을 때 EQ를 잘못 설정해두시면 찢어지는 소리가 날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체적으로 봤을 때 가격대비해서 꽤 괜찮은 제품인 것같습니다. 가볍기도 하구요, 확장자도 꽤 많이 지원합니다. 제가 써보니 TS까지는 잘 돌아갑니다. TP는 안되는 것같네요. 나름대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친구들이 5만원에 새 PMP를 구입했다고 하니 신기해 하네요. 일단 중소기업제품에 매우 싼녀석이라 사용하면서 약간 불편한 부분도 있을꺼지만 그대로 이정도면 사용하기 좋을 것같아요. 액정필름은 4.3인치 액정필름을 다른곳에서 구하실 수 있으면 다른데서 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영 뭔가 끈적한 것 같네용.... 먼지도 잘 붙구요. 이것만 빼면 크게 문제 없습니다. A/S같은 경우는 전화로 하기보다는 구매하신 쇼핑물 Q&A에 남겨주는게 좋습니다. 중소기업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전화를 안받을때도 있는것 같으니깐요. 저는 Q&A에 남기고 메일로 보내니 바로 처리를 해 주셨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레인 사이트에서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아이레인 : http://www.irain.com/

    아, 그리고 가격은 제가 인터파크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4GB에 약 오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다른 질문사항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