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프로세스가 쓸때없이 메모리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고, 프로세스가 동작 및 중단될 때 찌꺼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인데요. 메모리 최적화를 해줌으로써 다른 동작중인 프로그램이 훨씬 원활하게 동작을 할 수 있는거죠. 오늘은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중 가볍고 괜찮은 Beautiful Memory 라는 녀석을 소개할까 합니다.


제작자 블로그 : http://ddiggam.tistory.com/
이전 버전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따로 창이 떳는데 최신버전은 트레이 아이콘과 모니터 화면만 간단하게 뜨네요.

저렇게 작업표시줄 끝에 작게 모니터화면이 뜨죠? 저 모니터링창은 없앨수도 있습니다. 계속 읽어봐주세요!

작업표시줄에 트레이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저런식으로 메뉴가 뜨는데요. 아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 최적화 : 바로 메모리 최적화를 합니다.
자동 최적화[ON] :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기능을 끕니다. 주기는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처음에 저도 좀 햇갈렸는데 ON/OFF 표시는 현재 상태를 나타내더라구요.
정보창 보기 : 저 모니터링창을 말하는데요. ON상태는 모니터링창이 보여지는 상태구요. OFF상태는 안보이는 상태입니다.
정보창 이동 : 정보창을 마우스로 움직이는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정보창 항상 위 : ON창태는 어떤 창이 떠도 창 제일 위에 정보창이 뜨구요. OFF는 보통 상태입니다.


환경설정창입니다. 최적화 방법 선택창에서는 앞에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눌렀을 때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한 설정을 하는건데요.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는 말 그대로 현재 실행중인 전체 프로세스의 메모리를 최적화 합니다. 옆에 예외 처리 버튼을 눌러보시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이곳에서 체크를 한 프로세스는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 할 때 최적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로 설정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껀데요.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 상태에서는 버튼이 '예외처리' 였는데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로 설정을 하면 버튼이 '선택하기' 로 바뀝니다. 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요. 이곳에서 선택한 프로세스들만 최적화 할 때 최적화가 됩니다.

뭐..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해서 예외 처리를 하나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에서 선택을 해서 하나.. 뭐 비슷한 기능인데 뭐하러 이렇게 따로 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쨋든!! 계속해서 환경설정창을 보도록 하죠.

최적화 시간 선택아래 스크롤 바를 움직이면 자동 최적화 기능을 켜뒀을 때 주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창 알파값을 조정하면 정보창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정보창 배경색이나 정보창 글자색을 움직이면 당연히 정보창의 배경색이나 글자색이 바뀌겠죠?
그리고 윈도우가 켜지자마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싶지 않으시다면 '부팅 후 자동실행' 에 체크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이 다 끝난 후에 적용하기 버튼을 끝나면 모든 설정이 끝난답니다.

뭐.. 어쩌다보니 포스트가 조금 지저분해진 것 같은데요. 뭐 한번 직접 설치해보시면 정말 별것 없습니다. ㅎㅎ.. 저는 단지 이 프로그램에 이런이런 기능이 있다.. 고 설명한거니깐 사용해보시면 사용법은 뭐 쉽게 아실 수 있을겁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