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프로세스가 쓸때없이 메모리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고, 프로세스가 동작 및 중단될 때 찌꺼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인데요. 메모리 최적화를 해줌으로써 다른 동작중인 프로그램이 훨씬 원활하게 동작을 할 수 있는거죠. 오늘은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중 가볍고 괜찮은 Beautiful Memory 라는 녀석을 소개할까 합니다.


제작자 블로그 : http://ddiggam.tistory.com/
이전 버전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따로 창이 떳는데 최신버전은 트레이 아이콘과 모니터 화면만 간단하게 뜨네요.

저렇게 작업표시줄 끝에 작게 모니터화면이 뜨죠? 저 모니터링창은 없앨수도 있습니다. 계속 읽어봐주세요!

작업표시줄에 트레이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저런식으로 메뉴가 뜨는데요. 아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 최적화 : 바로 메모리 최적화를 합니다.
자동 최적화[ON] :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기능을 끕니다. 주기는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처음에 저도 좀 햇갈렸는데 ON/OFF 표시는 현재 상태를 나타내더라구요.
정보창 보기 : 저 모니터링창을 말하는데요. ON상태는 모니터링창이 보여지는 상태구요. OFF상태는 안보이는 상태입니다.
정보창 이동 : 정보창을 마우스로 움직이는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정보창 항상 위 : ON창태는 어떤 창이 떠도 창 제일 위에 정보창이 뜨구요. OFF는 보통 상태입니다.


환경설정창입니다. 최적화 방법 선택창에서는 앞에 '지금 최적화' 버튼을 눌렀을 때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한 설정을 하는건데요.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는 말 그대로 현재 실행중인 전체 프로세스의 메모리를 최적화 합니다. 옆에 예외 처리 버튼을 눌러보시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이곳에서 체크를 한 프로세스는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 할 때 최적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로 설정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껀데요.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 상태에서는 버튼이 '예외처리' 였는데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로 설정을 하면 버튼이 '선택하기' 로 바뀝니다. 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요. 이곳에서 선택한 프로세스들만 최적화 할 때 최적화가 됩니다.

뭐..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해서 예외 처리를 하나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에서 선택을 해서 하나.. 뭐 비슷한 기능인데 뭐하러 이렇게 따로 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쨋든!! 계속해서 환경설정창을 보도록 하죠.

최적화 시간 선택아래 스크롤 바를 움직이면 자동 최적화 기능을 켜뒀을 때 주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창 알파값을 조정하면 정보창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정보창 배경색이나 정보창 글자색을 움직이면 당연히 정보창의 배경색이나 글자색이 바뀌겠죠?
그리고 윈도우가 켜지자마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싶지 않으시다면 '부팅 후 자동실행' 에 체크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이 다 끝난 후에 적용하기 버튼을 끝나면 모든 설정이 끝난답니다.

뭐.. 어쩌다보니 포스트가 조금 지저분해진 것 같은데요. 뭐 한번 직접 설치해보시면 정말 별것 없습니다. ㅎㅎ.. 저는 단지 이 프로그램에 이런이런 기능이 있다.. 고 설명한거니깐 사용해보시면 사용법은 뭐 쉽게 아실 수 있을겁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FeedBurner구독하기  컴초모카페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버튼 꾸욱!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HanRSS, GoogleReader, FeedBurner 버튼을 꾸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