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7 에는 기본적으로 화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캡처프로그램인 캡처도구가 존재합니다. 이 포스트에선 이녀석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캡처도구 혹은 검색박스에 캡처도구 검색 후 클릭


 


실행하면 자동으로 창선택 옵션이 작동해서 바로 캡처할 창을 선택하도록 하고있습니다.


그냥 캡처 도구에 '새로 만들기'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아래로 메뉴가 뜨는데요, 그곳에서 원하는 캡처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유형 캡처를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는 데로 스크린 샷이 찍힙니다. 결과 스샷을 보고싶으시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요.

자유형 캡처 결과



사각형 캡처를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마우스로 원하는 영역만큼 드래그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각형 캡처 결과



창 선택 옵션을 선택하시면 현재 윈도우상에 열려있는 창 단위로 스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옮기면 자동으로 선택이 됩니다.

창 선택 캡처 결과



전체 화면 캡처는 그야말로 현재 모니터에 보여지는 모든 부분을 캡처합니다. 뭐.. 모르시는분은 안계시겠죠?!
위 사진은 캡처 후 나타나는 편집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많은 편집 기능을 원했으나.. 당장의 캡처 도구에서는 펜도구, 형광펜도구, 지우개도구 밖에 지원을 하지 않네요. 편집은 그림판이나 다른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하지 싶습니다.

참고사항으로 스크린 샷을 찍은 직후에 찍은 스샷은 클립보드에 같이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사진을 넣기 원하는 곳에 [마우스 오른쪽 - 붙여넣기] 혹은 [Ctrl + V] 하시면 복사가 됩니다.

안 카메라나 오픈캡처, 칼무리등등을 비롯한 많은 캡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건 윈도우7에 원래 내장되어 있는 녀석이랍니다. 따라서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정이 있지요. 그런데 이거 찍고 편집하려고 따로 편집프로그램을 여는게 귀찮으시면 그냥 캡처프로그램 다운받아 쓰세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오픈캡처가 마음에 든답니다.. +_+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