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꾸바뀌는 시작페이지 고정시키는방법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1. 3. 29. 23:43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시작페이지가 갑자기 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뀐다던지, 어떤걸 다운받고 난 뒤에 갑자기 시작페이지가 바뀌어 버린다던지 등등.. 그럴때마다 짜증나고 답답하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작페이지를 고정시켜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작업이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잘 따라와주세요^^...

    시작 -> 실행 (혹은 윈도우키 + R) -> regedit 입력 -> 엔터 (혹은 확인 버튼)
    위 순서로 실행하여 레지편집기를 열어주세요. 그런다음에 아래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Explorer\Main


    Default Page와 StartPage 를 더블클릭해서 자신이 시작페이지로 원하는 주소를 써 넣어 주세요. ( 사진에 네모박스가 잘못 되었습니다. StartPage입니다. 햇갈리지마세요!)

     


    위 처럼 바꿔주시면 됩니다. 확인버튼 눌러주세요.

    그리고 왼쪽에 Main 에 마우스오른쪽 클릭하시고, 사용권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급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현재 자신의 계정을 클릭한 다음에 편집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값 설정 부분에 거부를 체크해주시고 확인 버튼 눌러주신 뒤에 적용눌러주세요. 경고창뜨는데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시작페이지 설정한 레지스트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제 위와 같은 작업을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Explorer\Main

    위 경로로 가셔서 그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시작페이지를 변경하고 싶다면 다시 Main 사용권한에서 방금 거부에 체크했던걸 푼 다음에 레지스트리 수정하고 하면 됩니다.

    시작페이지가 갑자기 바뀌면 당황스럽기도하고, 귀찮기도하고, 짜증나기도하죠.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있지만 위와같이 한번 설정해주면 다음부터는 어지간해선 그런 일이 생기지 않을 것 이니 편하게 웹 서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