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탐색기보다 빠른 하드디스크 검색 - Locate32
    미사용/##프로그램 소개-리뷰 2011. 3. 16. 00:31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하드디스크 검색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자료를 어디뒀는지 까먹은 경우나, 찾고싶을 때말이죠. 윈도우에선 기본적으로 검색기능을 제공하지만 용량이 클수록, 자료가 많을수록 검색이 느립니다. 그걸 대체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를 해 볼까합니다.

    http://locate32.net/ 에 접속해 보시면 왼쪽 메뉴에 Downloads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자신의 운영체제 비트에 맞게 다운로드받고,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거의 대부분은 32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트 확인방법은 내컴퓨터 속성에 들어가 보시면 있습니다. - 윈도우키 + Pause Break)


    프로그램 구성이 간결하게 되어있습니다. 바로 검색은 안되니 주의해주시고 계속 읽어주세요. 사진의Fil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처음 사용하면 꼭 이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Update Databases를 클릭해 현재 하드디스크 자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어야 합니다. 70gb정도 데이터베이스 만드는데 4분정도 걸렸습니다. 그리오래 안걸리니 잠시 차 한잔 마셔주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나중에 새로운 파일들이 계속 생겨나잖아요? 한번씩 마찬가지로 저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 갱신해주세요. 갱신하는데에는 처음 하는것 보다 훨씬 빨리되니깐 두려워 마세요 ~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검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베이스 업데이트중>


    Name 에다가 검색할 파일명을 적고, Find Now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매우빠르게 검색이 됩니다. 아래에 리스트가 뜨는데 바로 실행도 가능합니다.

     


    파일 크기 범위를 정해서 검색할 수 있고, 파일의 생성날자 및 수정날짜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좀더 섬세하고 정확하게 검색이 됩니다.

    Minimum filesize는 파일의 최솟값
    Maximum filesize는 파일의 최댓값입니다. 쉽게말해서 미니멈 크기 ~ 맥시멈 크기 의 파일만 검색하도록 설정하는 것 입니다.
    File newer than은 제일 날짜가 빠른것, File older than은 제일 날짜가 오래된 것 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Modified는 수정된날짜, Create는 생성된날짜, Last Access는 마지막 연 날짜입니다.


    파일 및 폴더 검색 설정이 가능합니다. 파일만 검색할지, 폴더만 검색할지 아니면 둘 다 검색할지를 정하는 것 이지요.
    Type of file은 파일의 확장자별로 검색을 하도록 해줍니다. 텍스트파일을 검색하고싶다면 TxT로 선택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File containing text에 체크하면 파일에 들어있는 글자를 검색해서 그 결과를 출력해주는 기능힙니다. 텍스트파일 같은것 검색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정말 빠르더라구요. 간간히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는 위 프로그램 Option에 Setting에서 데이터베이스 관리 혹은 자동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스케쥴 설정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런 것들을 잘 이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