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그램을 통한 악성프로그램 유포 주의!
    미사용/##Security 2011. 2. 21. 16:12

    우리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이용할 때 알게모르게 악성프로그램이 설치되어 각종 악성코드에 감염이되거나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기사는 실제 그러한 사례가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다루고 있는 기사 입니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4916&kind=0 [2011/2/17 - 보안뉴스]

    저 프로그램의 이름은 저는 알고있지만...기사에서도 제대로 언급을 하지 않았으니 저는 살짝 힌트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 프로그램의 모양(?)을 잘 봐두시고 참고하세요. 프로그램의 이름은 '메모리 키x'입니다. 사용할때 주의가 아니고 설치자체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받아보려고 하니 애초에 어베스트에서 실시간으로 잡아버리네요. 실제로 기사를 봐도 여러가지 악성프로그램들과 레지스트리, 서비스등이 추가되어 컴퓨터 이용에 많은 불편함과 불이익을 주는군요.

    그러면 이걸 예방하는 방법은 뭘지 알아보도록 하죠.

    1. 백신설치는 필수!

    백신설치는 필수입니다. 위에서 보면 저도 어베스트가 실시간으로 바로 잡아주더군요. 저만 보더라도 백신의 필요성은 충분히 아시겠죠? 백신을 설치함으로써 프로그램 설치를 하면서  설치되는 여러 악성프로그램들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고, 미리 차단해서 미연에 방지가 됩니다. 백신도 어느정도 이름있는 백신을 사용해주세요. 명성은 그만큼의 성능을 대변하니깐요. 백신이라고 다 좋은 백신이 아니니 미리 검색해서 어느정도 알아 보고 마음에 드는 백신을 설치해주세요. (참고로 인터넷에 백신순위 이런건 믿지 않는게 좋습니다 ~_~ ...그 이유는 나중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설치할 때 무조건 '다음' 혹은 'Next' 클릭은 금물!!

    많은 분들이 하는 실수죠.. 그냥 막 엔터를.. 일명 '갈긴다'라고 하죠ㅎ 엔터 혹은 마우스로 '다음' 혹은 'Next'를 마구마구 클릭해댑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원치않는 툴바 혹은 제휴프로그램이 설치가 같이 되버리는 불상사가 생기는거죠. 제가 아래에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렇게!! 많은 분들이 저걸 그냥 지나치고 막 설치버튼을 눌르신다는거!! 사진처럼 체크를 풀어주셔야되요. 안그러면 이상한거 전부 다 설치됩니다. 집에 있는 듣도보도못한 툴바들과 이상한 프로그램들 그냥 설치할때 주의만 해주시면 제 예상으로 8,90%는 방지가 됩니다. 앞으로는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서 설치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_^ 그리고 저렇게 말고도 툴바를 설치할 수도있으니 꼭 체크하는게 있으면 지나치지 말자구요 ~

    3. 애초에 다운을 받지 말자!

    이말을 완전 아무것도 다운받지 말라고 보는 분은 안계시겠죠? 제 말은 어느정도 여과과정을 거쳐서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하자는거죠. 이름없는 프로그램이나 의심이 가는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시고, 안전하다 판단이 되면 그 때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뭐 방명록이나 댓글로 프로그램이름 가르쳐주시면 제가 찾아보고 뭐 팁같은것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적은 위 3원칙만 잘 지켜주셔도 뉴스기사같은 불상사는 생기지 않을꺼에요. 그러면 쾌적한 컴퓨터, 안전한 컴퓨터생활 하시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