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업 전용 폴더를 만들어 관리하자
    미사용/##컴퓨터-프로그램 팁 2011. 1. 31. 16:00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백업을 해 주어야 하는데 나중에 한꺼번에 하면 그 양이 너무 커서 백업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있고, 나중에 백업해야지 했다가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 백업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 전용 폴더를 만들어 좀더 쉽게 백업을 할 수 있도록 해 보겠습니다.  참고사항으로 한가지 말씀드리면, 백업 폴더는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파티션 혹은 다른 드라이브 및 파티션에 만드시길 바랍니다. 윈도우7은 자체적으로 파티션 크기 조정 및 새로운 파티션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그 이유를 물으신다면 ㅇㅅㅇ... 힘들게 백업했는데 다 날라가면 무용지물이니깐요! ㅎㅎ

    우선 백업 폴더를 만들 위치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그곳에 폴더를 새로 하나 만듭니다. 이름은 아무대나 해주시면 되요.


    이런식으루요^^.. 저는 위에 backup폴더말고도 video, documents, picture 폴더를 만들어서 따로 관리하려고 합니다.

    폴더를 다 만드셨다면 이제 그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시고, 속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자지정 탭을 클릭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폴더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비디오파일 백업을 하실꺼면 제일 위 네모상자 쳐져있는곳을 비디오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꼭 안해주셔도 됩니다. 그냥 일반항목으로 하셔도 백업 다 됩니다만 이렇게 설정하면 각 파일의 속성에 맞게 폴더가 설정이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그 아래부분은 이제 알아서 다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만들어 봤어요! 뭔가 좀 있어보이나요? ㅎㅎ 이렇게 따로 관리해야 나중에 백업할때 파일이 이것저것 안섞이고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더 만들어서 관리하고 싶으신분들은 더 만드셔도 됩니다!

    이제 백업 폴더를 만들었으니 백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해 보겠습니다.

    윈도우7은
    [C:\Users\사용자계정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 이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저기 '사용자이름'은 현재 운영체제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이름 입니다.
    윈도우xp는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계정이름\SendTo]
    AppData 및 SendTo폴더는 숨겨져있습니다. 숨겨진 폴더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endTo폴더를 여셧다면 방금 만든 백업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셔서' SendTo 폴더로 드래그해주세요. -드래그란 마우스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 저렇게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에 바로 가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렇게 됬으면 끝났습니다. 저 폴더는 이름을 아무대나 바꿔주시면 됩니다.


    백업을 원하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시고 보내기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오른쪽에 방금 우리가 등록시킨 백업폴더가 뜹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저절로 파일이 해당 백업폴더로 복사가 됩니다.

    정말 편리하죠?? ㅎㅎ 참고사항으로 저기 SendTo에 메모장이나 그런 프로그램 등록해 두셔도 용이하게 쓰입니다. 연결프로그램 처럼 쓸 수도 있습니다. 저는 메모장, 인코딩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사진편집프로그램), 워드패드 이렇게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